비대면 워킹스루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
비대면 워킹스루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
  • 박선진 기자
  • 승인 2021.11.17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한 ‘비대면 워킹스루’라는 색다른 방식의 사회적경제한마당이 춘천서 열려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

[시사프라임/박선진 기자]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한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이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춘천시청 앞 호반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2021 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은 코로나 대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워킹스루’라는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 내 안전한 운영을 위한 최소한의 인원만 배치해 방문객이 스스로 사회적경제를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 전시 행사다.

이번 행사를 방문한 시민들은 총 3개의 구역으로 나눠진 행사장에서 사회적경제를 체험하게 된다.

‘STEP.1 사회적경제 둘러보기’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먼저 알아볼 수 있는 전시 구간이며, 이후 춘천시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소개되는 ‘STEP.2 우리지역 사회적경제’에서는 시민들이 몰랐던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회적경제들을 느껴볼 수 있다. ‘STEP.3 사회적경제와 어우러지기’에서는 마네킹 전시존·체험존·아카이빙존에 자유롭게 참여하며 사회적경제를 한층 더 깊이 알 수 있는 구간으로 공간을 구성한다.

이와 더불어, 춘천 지역의 핸드메이드 작가들과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한 프리마켓 또한 셀러들이 없고, 결제를 위한 스태프만 중간에 배치된 무인 형태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