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비대면 신탁형 ISA 신규 가입 서비스 시행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은행권 최초 비대면 신탁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이하 ISA) 신규 가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비대면 신탁 ISA의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 국민인 거주자이며 의무가입기간은 3년으로 신한 쏠(SOL)에서 화상상담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신탁형 ISA는 예금, 적금, ETF, 펀드 등 여러 금융상품을 한 계좌에 담아 운용하면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절세형 종합관리 상품으로 연 2천만원 납입한도 내에서 운용수익의 2백만원까지는 비과세 혜택을, 2백만원 초과 수익은 9.9%(지방소득세 포함) 분리 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비대면 신탁형 ISA 서비스 시행 기념으로 11월2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신탁형 ISA, 절세를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비대면 신탁형 ISA 신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기프티콘(300명)을 제공하고 30만원 이상 신규 고객에게 안마의자(2명), 백화점 상품권(20명), 치킨 기프티콘(10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연말 절세 재테크 계획을 준비 중인 고객들이 더 많은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비대면 신탁 ISA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