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종이 집! Mr.댕댕의 홈스윗홈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구를 지키는 종이 집! Mr.댕댕의 홈스윗홈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2.02.04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스프리,공병공간 팝업 전시‘HOME SWEET HOME’운영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 www.innisfree.com)가 지속 가능한 자원 종이의 가치와 재활용 실천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HOME SWEET HOME’팝업 전시를 오늘(4일)부터‘공병공간’에서 운영한다.

오는3월31일까지‘공병공간’에서 진행하는5번 째 전시인‘HOME SWEET HOME’에서는 재활용과 재사용 패키지 활용에 앞장서고 있는 이니스프리와 버려지는 폐가구 문제를 해결하고자70%이상 재활용 가능한 재료인 종이로 가구를 만드는 브랜드‘페이퍼팝(PAPERPOP)’의 지속 가능한 자원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지구를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더불어 통통튀는 유머 감각을 그림으로 그려내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순이지(SOON.EASY)’작가의 일러스트까지 더해 감각적이고 유쾌한 전시로 꾸몄다.

‘순이지’작가의 손에서 탄생한 지구를 사랑하는 강아지 캐릭터이자Save Nature Lifestyle을 추구하는Mr.댕댕의 집을‘공병공간’안에 마련하였으며, Mr.댕댕의 집은‘페이퍼팝’이 종이로 만든 수납장과 스툴 등의 작은 소품과 가구로 채웠다.전시 관람객들은Mr.댕댕의 집에 방문해 종이로 만든 가구를 자유롭게 체험하며 종이의 무궁무진한 활용과 변신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다.

팝업 전시 기간 중‘공병공간’매장에서는70%이상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와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 해 만든 업사이클링 스토리지 박스‘DIY쑥토리지’를50개 한정 판매한다.뚜껑을 닫으면 타블렛 거치대가 되고,뚜껑을 열면 내부에 거울이 붙어 있는 다용도 정리 박스로 사용 가능하다.동봉된Mr.댕댕 스티커로 직접 박스를 꾸며볼 수도 있다.더불어‘DIY쑥토리지’구입 시,재사용 가능한 박스 포장용 끈‘리박스 밴드’도 증정한다.

이니스프리 마케팅 관계자는“우리 주변 가까이에 있고,누구나 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종이를 적극 활용해 재활용을 실천하는 것도 지구를 위한 작은 노력이라는 점에서 착안해‘페이퍼팝,순이지 작가’와 이번 전시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작은 종이 가구들이 모여 지구를 지키는 집이 된 것처럼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이 모여 지구를 지키는 우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제품과 즐거운 전시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니스프리는2003년부터 시작한‘공병수거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플라스틱 공병을 화장품 용기,인테리어 마감재 등으로 재탄생시키고,업사이클링 플라스틱 굿즈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이니스프리‘공병공간’은 자원 순환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2017년6월 서울 종로구 소격동에 만들어진 매장으로,이니스프리 공병을 분쇄해 만든 마감재로 장식했다. 2021년5월에는‘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컨셉 아래 지속 가능 관련 체험형 컨텐츠를 강화한 공간으로 리뉴얼하였으며,공병 수거부터 플라스틱 분쇄물로 튜브 짜개가 제작되기까지 버려지는 플라스틱이 선순환되는 업사이클링 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지난해11월에는 버려지는 마스크 소재를 활용하여 가구를 만드는 디자이너‘김하늘’작가와의 전시를 통해 플라스틱 선순환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지속 가능한 자원 종이를 활용해Mr.댕댕과 지구를 위한 종이 집을 만들어낸‘이니스프리,페이퍼팝,순이지 작가’의 노력과 개성 넘치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HOME SWEET HOME’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니스프리‘공병공간’과이니스프리 공식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