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1기 모집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1기 모집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2.02.07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3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 21기 모집
10년 이상 지속된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6개월간 실무자 마케팅 교육, 신제품 체험, 팀 프로젝트 등 다양한 경험
주부 마케터 ‘그린스푼’ 20기도 같은 기간 모집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 002270)는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1기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중 하나다. 다양한 식품 마케팅 실무 경험은 물론이고 롯데푸드 마케팅 담당자와 직접 소통도 가능하다. 프로젝트 활동에 따른 혜택도 다양하다.

10년 이상 운영된 덕에 수료생 선배들과 커뮤니티도 활발하다. 활동 종료 후에도 희망자는 신제품 체험 등 선배로서 꾸준하게 활동이 가능하다. 현재도 200명 이상의 수료생들이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를 통해 소통하고 있다.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를 제외한 대학생이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3월부터 6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히든서포터즈 활동은 다양한 혜택이 함께한다. 마케터 위촉장과 활동비는 물론이고 월별 우수활동자에게 포상을 실시한다. 활동 마무리에는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무엇보다 식품 마케터를 준비하는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실무진의 강의와 소통이 준비되어 있다. 매달 롯데푸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기수도 신제품 제안 팀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의 경우 실제 제품 출시까지 이뤄진다. 제품의 콘셉트 기획부터 생산과 유통에 관련한 일련의 과정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알찬 활동이다. 지난 19기 ‘히든하우스’ 팀의 전통 파스타 메뉴 아이디어는 ‘Chefood(쉐푸드) 냉동파스타’ 신제품 2종 출시에 적극 반영된 바 있다.

주부를 대상으로 한 롯데푸드 주부 마케터 ‘그린스푼’ 20기도 함께 모집한다. 3월부터 6개월간 롯데푸드 제품 체험과 자사몰인 롯데푸드몰의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한다. 제품 설문 및 모니터 활동도 함께하게 된다. 매달 롯데푸드 제품과 활동비를 지원하며, 최종 우수활동자 포상 등의 혜택이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히든서포터즈는 실무자의 강연과 직접적인 소통, 그리고 식품 마케팅 경험까지 쌓을 수 있는 장점이 많은 활동”이라며 “식품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이라면 꼭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서포터즈 선발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는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