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갓생사는 20대의 얼리 안티에이징!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갓생사는 20대의 얼리 안티에이징!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2.02.08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헬시 플레저’ 떠올라 ‘얼리케어 신드롬’ 및 ‘얼리 안티에이징’ 관심 급증
하루 24시간이 바쁜 2030 갓생러들에게 쉽고 간편하게 안티에이징 관리 돕는 제품 인기몰이 중
이니스프리, 김나영 찐추천 확신의 앰플 이어 신제품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 폭발적 반응 이어져
제품 문의 innisfree 고객상담팀 080-380-0114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이끄는 소비 트렌드 분석 섹터의 ‘트렌드 코리아 2022’는 올해의 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를 선정했다. 헬시 플레저란 Healthy(건강한)와 Pleasure(기쁨)를 더한 합성어로 건강관리의 즐거움을 의미한다.

팬데믹 이후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건강 관리에 다소 무심하던 2030세대 사이에 주름·탈모 등의 관리를 시작하는 '얼리케어 신드롬(Early care syndrome)'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가 MZ 세대를 중심으로 자리 잡으며 ‘얼리 안티에이징’ 움직임을 만들어냈다.

특히, 이른바 ‘갓생’이라고 불리며 하루 24시간을 분주하게 보내는 MZ 세대들에게 관리는 재미있고 쉽게 실천 가능해야 하며, 과정부터 결과가 즐거운 것, 치료가 아닌 예방에 중점을 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MZ세대 얼리케어 트렌드에 발맞춰 유통업계 전반에서는 쉽고 간편한, 그리고 꾸준한 관리를 돕는 얼리 안티에이징 케어 아이템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믿고 쓰는 언니 추천! 확신의 안티에이징 뷰티템 ‘이니스프리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

MZ세대 라이프스타일 워너비 스타로 사랑받는 방송인 김나영은 개인 유튜브 채널은 물론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니스프리 ‘블랙티 앰플’을 지속적으로 소개해 왔다. 해당 제품은 김나영이 출시 직후부터 꾸준하게 사용해 온 진정성 있는 후기를 공유하고 TV CF를 통해서도 그 스토리를 공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김나영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는 ‘언니 믿고 구매했어요!’라는 댓글이 이어지는 등 2030세대에게 항산화 안티에이징 앰플인 ‘블랙티 앰플’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이니스프리는 항산화 안티에이징 앰플 ‘블랙티 앰플’에 보여준 뜨거운 고객 성원에 힘입어 얼리 안티에이징에 대한 고객 니즈를 함께 만족시켜줄 수 있는 신제품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였다.

앞서 진행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선론칭 라이브 방송을 통해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 완판을 기록할 정도로 정식 출시 전부터 화제를 불러일으켜 얼리 안티에이징 케어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니스프리는 안티에이징의 근본적인 해결법에 대한 고민 끝에 외부 환경으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로 둔해지는 각질 턴오버를 주목하였고, 피부 각질 턴오버 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출시했다.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매끈하고 맑게 빛나는 투명 피부를 선사하는 항산화 워터 에센스로 제주 블랙티에서 추출한 강력한 피부 항산화 효능의 ‘Black Tea Peptide ActivatorTM’를 95% 함유했다. 또한, 사용 즉시 다각도 피부 투명도가 증가*하며, 단 7일 사용만으로도 피부 각질 턴오버가 26.8% 개선되어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결**관리에 도움을 준다.

*모든 각도(40˚, 50˚, 60˚, 70˚)의 투명도 증가 : 각도 별로 4.09%, 3.85%, 4.07%, 4.57%

**블랙티 유스 인핸싱 트리트먼트 에센스 효능 임상 테스트-시험기관: ㈜더마프로 / 시험기간: 2021.08.23~2021.09.29(4주 평가) / 시험대상자: 26~39세 여성 21명

더불어 피부 피로 완화 및 외부 자극에 지친 피부의 컨디션 회복을 도와주는 항산화 안티에이징 앰플 ‘블랙티 앰플’과 함께 사용 시 투명 탄력 시너지*효과를 선사한다.

#문 앞으로 건강 배송! 이너뷰티 정기 구속 서비스 ‘바이탈 뷰티 월간문앞’

코로나19 이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비대면 수요가 높아지고, 맞춤형이나 식품 일체형 건기식 등 규제 완화에 따라 건기식 정기 배송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건기식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대표 제품을 묶어 정기구독 서비스하던 ‘꼬박배송’을 최근 ‘월간문앞’으로 서비스 명을 바꾸며 할인과 추가 본품 제공하는 등 혜택을 강화하며 MZ 세대 신규 고객 몰이에 나섰다.

아모레퍼시픽 자사 앱에서 신청 가능한 ‘월간문앞’ 서비스는 배송 주기를 3개월 이내 한 달씩 선택할 수 있고 배송일자도 직접 고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개인 맞춤형 건기식의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수요에 대응하고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규제 샌드박스 시범 사업자로 선정됐다.

#탈모 걱정도 스트레스 없이 유머러스하게! ‘라보에이치 두피 강화 샴푸’

라보에이치는 ‘두피 스킨케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지며 탈모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특히, 작년에 진행한 ‘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탈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가 흥미로워할 소재로 만든 캠페인 메인 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합쳐 3,100만 회 넘게 조회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라보에이치의 대표 상품인 ‘두피 강화 샴푸’는 특허받은 녹차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으로 두피 장벽과 모근을 강화해 탈모 증상을 완화해 주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빠지는 모발 수가 67% 감소하는 효과를 인체 적용 시험으로 검증했다.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고, 각종 뷰티 어워드에서 상위에 오르는 등 뛰어난 제품력도 인정받았다.

이니스프리 마케팅 관계자는 “새해 다짐 중 빠지지 않는 건강 관리에서 나아가 올해는 얼리 케어 신드롬이 MZ 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라며 “얼리 안티에이징 족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달성한 ‘블랙티 앰플’과 짝꿍템 항산화 워터 에센스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로 데일리 안티에이징 케어를 완성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