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IP 고객 대상으로 한 하이주얼리 행사 위해 이달 27일까지 특별 전시

전설의 128.54캐럿 티파니다이아몬드.  ⓒ티파니
전설의 128.54캐럿 티파니다이아몬드. ⓒ티파니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185년 역사의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가 브랜드와 함께 살아 숨쉬어 온 하우스의 아이콘이자 전설의 옐로우 다이아몬드인 ‘티파니 다이아몬드 (The Tiffany Diamond)’를 국내 선보였다. V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하이주얼리 행사 '옐로우 이벤트: 옐로우 이즈 더 뉴 블루 (Yellow is the New Blue)'를 위해 특별히 상륙한 것.     

128.54캐럿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오늘날까지 지구상에서 현존하는 가장 희소한 가치의 옐로우 다이아몬드로 기록되고 있다. 1877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킴벌리 광산에서 최초 발굴되었으며, 이듬해 브랜드 창시자 찰스 루이스 티파니 (Charles Lewis Tiffany)가 매입하였다. 이후, 발굴 당시 총 287.42캐럿이었던 거친 원석을 눈부신 광채와 외관의 아름다움을 위해 본연의 크기 절반 이상의 손실을 감수하고 숙련된 티파니 장인의 손을 거쳐 통상적인 쿠션 컷 다이아몬드의 패싯보다 무려 24패싯이 더 많은 82패싯 정교한 커팅의 눈부신 128.54캐럿 옐로우 다이아몬드로 재탄생 시켰다.

브랜드 역사를 통해 수차례 세팅을 탈바꿈해 온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지난 2012년 브랜드 창립 175주년을 기념하여 총 100캐럿이 넘는 화이트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네크리스에 세팅되었으며 오늘날까지 그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역사상 오직 4명의 여성만이 티파니 다이아몬드를 착장하는 영광을 누렸으니, 1960년도 고전 명화 ‘티파니에서 아침을(Breakfast at Tiffany’s)’의 주인공이자 영화배우 오드리 햅번, 2019년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의 팝스타 레이디 가가 등이 그 주인공이다.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전세계 가장 아름답고 뛰어난 가치의 원석들을 발굴하고 세상에 널리 알리기 위한 브랜드의 지칠 줄 모르는 헌신, 장인정신 그리고 혁신을 상징한다. 행사 기간인 22일부터 27일까지 청담동 ST송은 빌딩에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