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가 운영·추진 중인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에 동참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이하 KOTRA)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KOTRA가 운영중인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에 동참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KOTRA의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에 참여하는 내수기업과 수출초보 기업들에게 맞춤형 컨설팅과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 금융 혜택을 지원함으로써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도울 수 있게 됐다.

이번 지원 대상 중소기업에게는 ▲수출입금융 설명회(연 2회) ▲KOTRA-하나은행 영업점 연계 상담 ▲외국환·수출입금융 전문 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형 혜택뿐만 아니라, 하나은행에서 보증기관(무역보험공사,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담보대출 이용 시 ▲보증료 지원 등 실질적인 금융 혜택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세계 무대를 꿈꾸는 중소기업들이 수출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고, 금융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 기업 운영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OTRA가 운영하고 있는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은 전년도 해외 직접수출이 전무한 내수기업 및 전년도 해외직접이 10만 달러 미만인 수출초보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