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과 임직원 모두가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善블러' 사용으로 환경보호 운동 확산
플로타곤 형식의 재미있고 신선한 유튜브 영상 통해 MZ세대와의 소통 확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위한 ESG경영 실천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작년에 이어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경영 실천을 위한 ‘善블러 캠페인’을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8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21년 3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하면서 일회용품의 배출감소를 통해 환경보호에 동참 하고자 ‘善블러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올해 6월 시행되는 정부의 일회용컵 보증금 제도 시행에 발맞춰 임직원 및 손님이 일회용컵 배출 감소에 적극 동참하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하나금융그룹의 ESG경영 실천의 일환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손님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착한 텀블러인 ‘善블러’ 사용을 유도하고, 참가자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사무실, 학교, 카페 등에서 텀블러를 사용하는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MZ세대들에게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플로타곤(*) 형식의 홍보영상을 제작,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더욱 재미있고 신선하게 캠페인을 알릴 예정이다.

* 플로타곤 : 직접 만든 아바타로 영상을 제작하는 플랫폼으로 현재 이 플랫폼은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지 않음. 아바타가 영어 발음으로 이루어진 어색한 한국어를 사용하는 영상이 유튜브에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음.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작년 善블러 캠페인 취지에 임직원과 손님들이 적극 동참하여 이번 캠페인도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善블러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손님들이 한걸음 더 빨리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함께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활동을 실천하는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 디지털 탄소저감을 위한 ▲제로-백 챌린지, 자원선순환을 위한 헌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등 임직원과 손님이 함께 환경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