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의 크리에이터 육성 노하우를 담은 교육 프로그램…지난 3년간 90팀 이상의 과학 크리에이터 배출
전문가와 크리에이터가 직접 알려주는 체계적인 교육 과정, 수강료는 “전액 무료

출처=샌드박스네트워크
출처=샌드박스네트워크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참가자를 4월 11일(월)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4회를 맞는 ‘2022년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전문 교육 과정이다. 샌드박스는 6개 직종 교육 중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3년 연속 운영하며 지금까지 90팀 이상의 과학 크리에이터를 배출했다.

이번 양성 과정은 기초와 심화 과정으로 구분하여 교육생을 모집해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과학 크리에이터 지망생을 비롯해 이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거나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통하여 과학문화를 주제로 대중과 소통하고 싶은 이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샌드박스 전담 교육팀에 설계한 체계적인 교육 및 멘토링, 네트워킹 기회, 콘텐츠 제작 교육, 현장 실습 및 컨설팅이 제공된다. 교육 수강비는 전액 지원된다.

샌드박스 교육사업부 백승원 팀장은 ”올해는 기초, 심화과정 교육생을 구분하여 모집하여 예비 크리에이터부터 더 큰 성장을 목표로 하는 기존 크리에이터까지 다양한 교육생을 고려한 맞춤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과학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출처=샌드박스네트워크
출처=샌드박스네트워크

 

 

2022년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모집 인원은 40명(기초 과정 30명, 심화 과정 10명)이며 4월 11일 오후 5시까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