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한 ESG 실천
식목일 맞이 수익의 일부 금액은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시네마(대표이사 최병환)가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고객과 함께하는 ESG 실천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먼저 고객들은 영화관람 및 ESG 활동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기간은 4월 4일부터 6일까지 ‘롯데시네마가 당신에게 드리는 ‘나무’주연상’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영화 예매를 가장 많이 한 고객에게는 ‘나무 주연상’을 수여하며 부상으로 실내용 화분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 최초 ‘친환경 시네마’를 선언했던 만큼 친환경 PLA스트로우, 패키지 내 잉크 절감을 통한 친환경 음료 컵이 제공되는 탄산음료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에게는 ‘1일 1그린상’이 수여되며 부상은 텀블러이다. 마지막으로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웨이스트상’은 지류티켓이 아닌 모바일 ‘바로 티켓’을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샴푸바’ 부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가상공간인 롯데컬처웍스 게더타운에서도 이벤트는 진행된다. 식목일을 맞아 가상 공간에서 고객들은 나무 심기 활동을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하고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는 롯데시네마에서 4월 말까지 사용 가능한 영화 할인권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롯데시네마나무주연상’을 포함하여 게시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하여 영화 관람의 기회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준비하였다.

고객들은 위와 같이 손쉽게 ESG 활동을 하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고객과 함께 ESG 의미를 함께 실천하기 위해 롯데시네마는 이벤트 기간 내 발생한 수익 일부를 강원도 산불 복구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과 함께하는 뜻깊은 이벤트도 꾸준히 마련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