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노미, 나심비, 셀프 기프팅 등 ‘내’가 중심이 되는 MZ 세대 소비 트렌드 확산
이니스프리, 코라콜라, 29CM 등 유통업계에서 ‘나’ 키워드에 집중한 프로모션 전개
이니스프리와 피너츠 캐릭터가 함께 힐링 메시지를 전하는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X 피너츠 에디션’

출처=이니스프리
출처=이니스프리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최근 미코노미(나를 위한 소비), 나심비(나의 심리적인 만족의 비율) 등 ‘내’가 주체가 되는 MZ 세대들 사이 코로나로 인해 제한된 일상 속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자 스스로를 위해 소비하는 셀프 기프팅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구매하고 채우는 것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을 위로하며 일상 속 즐거움을 놓치지 않기 위한 행위로 예측된다.

이에 유통업계들은 위축된 생활 속 지친 스스로를 격려하고자 하는 심리를 겨냥하여, ‘나’에게 집중하고 ‘나’를 응원하는 것을 통해 기분 전환을 도와주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이니스프리
출처=이니스프리

 

든든하게 항상 곁에서 너의 웃음이 되어 줄게!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X 피너츠 에디션’

이니스프리가 귀여운 캐릭터 ‘피너츠’와 손잡고 기준 좋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X 피너츠 에디션’을 선보였다.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X 피너츠 에디션’은 전 세계 6천만 개* 이상의 판매되며 국민 파우더라 불리는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패키지에 스누피, 찰리 브라운, 루시, 라이너스, 샐리 브라운 등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들의 사랑스럽고 유쾌한 순간을 담아내 보기만 해도 즐거운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2021년 12월 기준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국내, 글로벌 누계 판매 수량

 

이에 더해, 파우더 퍼프에는 캐릭터들이 위트 있게 건네는 응원의 한 마디를 입혀 특별함을 더했다. 스누피의 ‘지루한 건 정말 싫어!’, 찰리 브라운의 ‘오늘은 오늘 몫만큼만 두려워하는 거야!’, 루시의 ‘내가 원하는 건 뭐든지 할 거야!’, 라이너스의 ‘타이밍이 가장 중요해’, 샐리 브라운의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누가 신경 써요?’ 등 캐릭터별 깊은 위로와 공감을 주는 힐링 메시지로 사용할 때마다 기분 좋은 순간을 선사한다. 또한, 각 파우더마다 캐릭터가 연상되는 향을 적용하여 한층 소장 가치를 높였다.

지친 일상 속 나를 위한 응원이 필요한 순간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X 피너츠 에디션’의 귀여운 캐릭터 일러스트와 응원의 메시지, 다양한 향으로 보송함은 물론 자존감을 지켜보자!

 

지친 일상 속 짜릿한 순간을 느껴봐! 코카콜라 ‘#더할말제로(Zero)’ 캠페인

코카콜라는 가수 ‘비비’와 함께 말이 필요 없는 짜릿함을 전하는 ‘#더할말제로(ZERO)’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할말제로(ZERO)’ 캠페인은 새로워진 코카콜라 제로의 짜릿함으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 즐거움을 응원한다는 주제로, 나를 지치게 만드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코카콜라 제로와 함께 머리부터 발끝까지 짜릿해지는 경험을 선사한다.

최근에는 나른하고 지친 일상을 짜릿하고 즐겁게 바꿔보자는 내용을 담은 TV 광고를 온에어 하며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사무실에 있던 직장인이 바다 속을 유영하고, 배달원이 오토바이 대신 선글라스를 낀 유니콘을 타고 날아다니고, 답답한 작업장이 무지개와 꽃이 만발하는 공간으로 변모하는 등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변화되는 모습을 담아내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나다운 삶을 찾는 이들을 위해, 29CM ‘당신2 9 하던 삶’

‘나다운 삶’이 무엇일지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29CM에서는 온·오프라인 참여형 브랜드 캠페인 ‘당신이(2) 구(9)하던 삶’을 전개한다. 나다운 삶을 찾아가는 모든 이들의 여정에 29CM가 가장 감각 있고 믿음직스러운 가이드로서 함께 하겠다는 것을 핵심 주제로 내세웠다. 이번 캠페인에는 싱어송라이터 죠지, 포토그래퍼 하시시박, 페인터 연경, 올라운드 아티스트 문선, 노스트레스버거 디렉터 동진 등 취향과 관심사가 각기 다른 다섯 인물을 통해 ‘당신이 어떤 삶을 구하든 깊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또한, 모두의 나다운 삶을 지지한다는 테마를 살려 ‘당신2 9하던 000한 삶’이라는 메시지를 고객이 직접 완성할 수 있게 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5월 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고객이 완성한 문구 중 20개를 선발해 강남과 도산대로에 있는 대형 전광판에 송출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코로나나 새롭게 시작되는 일상 등을 통해 지치기 쉬운 요즘 스스로를 위로하고 응원할 수 있도록 피너츠와 손잡고 ‘노세범 X 피너츠 에디션’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귀여운 피너츠 캐릭터들의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X 피너츠 에디션’으로 마음을 챙길 수 있는 순간을 마련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