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명 규모로 테크 분야 채용연계형 인턴십 진행, 5월 2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학력 및 전공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하여 코딩테스트 응시, 오는 6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16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으로 ‘LIVE 설명회’ 진행, 직무 소개 및 Q&A 등 마련

 

카카오, 2022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카카오, 2022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카카오(대표 남궁훈)가 2022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테크 분야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세자릿수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합격자는 두 달간의 인턴십 기간이 종료된 후 평가를 거쳐 카카오에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서버(Server) ▲클라이언트(iOS / Android / Front-End / Windows) ▲데이터(Data Engineering / Data Science (ML/Statistics) / Data Platform Engineering) ▲인프라 (Infra개발 / System Engineering / Network Engineering)로, 세부 직무에 맞춰 지원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늘부터 5월 2일 오후 5시까지이며, 학력 및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모든 지원자는 코딩테스트를 거치고, 세부 직무에 따라 2차 테스트 또는 추가 과제를 진행할 수 있다. 서류 전형 및 인터뷰를 거쳐 6월 중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모든 모집 과정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인턴십 기간은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이다.

한편 카카오는 이번 인턴십 모집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LIVE 설명회’를 진행한다. 영입 홈페이지 내 참여 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직무 분야별 소개를 비롯해 지난해 인턴십 입사자와 함께하는 자유로운 Q&A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카카오 인재영입’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인턴십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중심으로 판단하는 이번 테크분야 인턴십에 열정과 실력을 갖춘 개발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고] 카카오 영입 홈페이지 https://careers.kakao.com

한편, 카카오는 전문화된 인력, 기술력, 콘텐츠와 경쟁력 높은 모바일 트래픽을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및 인터넷 시장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기업이다.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더나은 세상’이라는 비전 하에 일상 생활을 둘러싼 모든 것을 연결하며, 누구나 일상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카카오 본사는 제주에, 수도권 통합 사무실은 판교에 있으며 3,300여 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1995년 설립된 다음커뮤니케이션과 2006년 설립된 카카오가 2014년 10월 1일 합병해 다음카카오로 출범했으며, 2015년 9월 23일 ‘카카오’로 사명을 변경해 모바일 시대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