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자체 개발 캐릭터 ‘벨리곰’ 내세운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 화제
2주 만에 200만 명 방문, 롯데월드몰 일일 방문객 30% 신장, SNS 게시글 2만 돌파
당초 17일(일)에서 24일(일)까지로 전시 연장, 이벤트 등 확대 예정

 

롯데홈쇼핑, 롯데월드타워 15m 초대형 벨리곰 전시
롯데홈쇼핑, 롯데월드타워 15m 초대형 벨리곰 전시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지난 1일(금)부터 롯데월드타워 메인 광장에서 진행 중인 자체 캐릭터 ‘벨리곰’ 공공 전시가 오픈 2주(4/1~14) 만에 방문자 200만 명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새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아파트 4층 높이의 15m 초대형 벨리곰, 2m 크기의 벨리곰 6개를 설치한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 시작과 동시에 벚꽃 시즌 ‘인증샷 성지’로 입소문을 타며 3일 만에 50만 명이 다녀간 데 이어 2주 만에 방문자 200만 명을 넘어섰다. 팝업 스토어 형식으로 운영한 굿즈샵은 매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상품들이 1시간 만에 완판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SNS상에서 벨리곰 게시글도 2만 건 이상 게재됐다. 같은 기간 벨리곰TV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5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온라인 스토어 ‘벨리곰 닷컴’(bellygom.com) 매출도 5배 이상 신장했다. 롯데월드몰 일일 방문객은 3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전시에 대한 높은 성원으로 당초 17일(일)까지였던 전시 일정을 일주일 연장해 이달 24일(일)까지 진행한다. ​전시 현장에 벨리곰이 출몰해 관람객을 놀래키는 ‘몰래 카메라’ 이벤트 등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18일(월)부터 ‘벨리곰 닷컴’에서 전시 기간 동안 인기를 모았던 상품들의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롯데그룹 계열사를 비롯해 타기업, 지자체 등으로 후속 전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굿즈 상품도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품군으로 기획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롯데월드타워 15m 초대형 벨리곰 전시
롯데홈쇼핑, 롯데월드타워 15m 초대형 벨리곰 전시

한편,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가진, 사람을 좋아하는 핑크색 곰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몰래 카메라 콘셉트의 영상 콘텐츠로, 3년 만에 110만 명의 SNS 팬덤을 보유하게 됐다. 기존 유튜브(채널명 : 벨리곰TV)에서 인스타, 틱톡 등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확대하면서 총 900개 콘텐츠를 선보이며 누적 조회수만 3억 뷰를 돌파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지난 1일부터 진행 중인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에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2주 만에 200만 명이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며 “성원에 보답하고자 전시 일정을 예정보다 일주일 더 연장하게 되었으며, 이후 전국 곳곳에서 후속 전시 및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벨리곰’을 통한 즐거움과 힐링을 지속적으로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