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말 미사용 빨대와 편지를 보낸 세종 도란유치원 어린이들 요청에 화답
22일 지구의 날 맞아 빨대 없는 팩우유/친환경 빨대 운영 계획 어린이들에 설명
절감한 빨대 비용, 추후 바다 살리기 프로젝트 기부 계획 등

 

사진1_22일 지구의 날에 세종 도란유치원에서 롯데푸드 직원들이 친환경 실천과 빨대 없는 파스퇴르우유 출시 계획을 설명하고 아이들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롯데푸드가 특별한 고객을 만났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 002270)는 지구의 날을 맞아 세종시에 위치한 도란유치원 아이들을 만나 빨대 없는 팩우유 출시 계획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지난해 말 도란유치원 아이들과 선생님이 빨대 없는 팩우유를 만들어 달라는 편지와 수거한 미사용 빨대를 보낸 것에 화답한 것이다.

 

사진2_22일 지구의 날에 세종 도란유치원 아이들이 빨대 없는 팩우유를 만들어 달라는 편지를 들어 보이고 있다.

아이들은 바다거북이 코에 빨대가 박혀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고 세종 도란유치원의 급식 우유 제조사인 롯데푸드에 편지를 보낸 것이다. 아이들의 편지였지만 내용은 진지했다. “우리는 우유 옆을 잘라서 먹어요”, “바다거북이랑 상어가 빨대 먹을까 봐 걱정이 돼요”, “우리 빨대 주지 마세요”. 아이들은 그림편지와 함께 팩에 붙어있던 빨대를 모아 함께 보냈다. 아이들이 보낸 빨대는 무려 1,200여 개였다.

고객상담실로 접수된 아이들의 편지를 가볍게 여길 수도 있었지만, 롯데푸드는 빨대를 제거한 제품 생산의 가능성과 판매경로 등 여러 사항을 두고 치열한 내부 논의를 진행했다. 그리고 마침내 빨대 없는 파스퇴르 바른목장우유 190ml를 생산키로 했다. 일단 롯데푸드몰 등 온라인에서 판매가 이뤄지며, 고객 반응에 따라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기존 팩우유에 붙어있는 빨대도 친환경 인증을 받은 빨대로 교체한다. 친환경 빨대는 식물성 소재를 첨가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30%가량 줄인 것이다. 이번 친환경 인증 빨대 전면 적용은 우유업계 최초다.

 

사진3_22일 지구의 날에 세종 도란유치원에서 롯데푸드 직원들이 친환경 실천과 빨대 없는 파스퇴르우유 출시 계획을 설명하고 아이들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롯데푸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동화 형식의 발표자료를 준비하는 세심함을 보이기도 했다. 도란유치원 아이들에게 남태평양에 사는 거북이가 보낸 편지 내용으로 아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교육적 성취감을 주도록 했다. 절감한 빨대 비용도 추후 바다 살리기 프로젝트에 기부하고 아이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한편, 롯데푸드는 'Go Green With Us'라는 ESG 슬로건을 제정하고 ▲업계 최초 전체 영업사원에 친환경 전기차 도입, ▲파스퇴르 배달이유식 친환경 포장 전환, ▲업계 최초 친환경 선물세트 포장 전면 도입, ▲업계 최초 아이스크림/냉동식품 친환경 포장재 도입 ▲머그컵 사용 캠페인, ▲ESG위원회 설치 및 환경경영팀, ESG팀 신설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빨대가 없는 팩우유가 다소 불편하겠지만, 어린이들의 뜻을 지키기 위한 실천에 함께하면 좋겠다”며,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를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