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LG생활건강은 2030세대들의 취향을 겨냥해 달콤한 카라멜향과 짭조름한 죽염의 ‘단짠’ 조합을 완성시킨 특별한 치약, ‘죽염 힙스터스 솔트카라멜향 치약’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평범한 민트향 치약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솔트카라멜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단짠단짠의 대표적인 맛으로,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어 각종 디저트, 아이스크림, 스낵 등 다양한 제품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죽염 힙스터스 솔트카라멜향 치약으로 양치 시 처음은 달콤한 카라멜향이 입안 가득 퍼지고, 이내 건강한 죽염의 짭짤한 맛이 뒤따른다. LG생활건강 조향 전문 연구소에서 최적의 향 조합을 연구하여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사용감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취 임상시험으로 양치 직후 구취의 원인이 되는 물질인 메틸메르캅탄의 75% 감소와 양치 12시간 후 구취 감소효과 만족도 100% 결과를 확인하여 장시간 구취 감소 효과에 대한 만족도를 입증했다.

여기에 잇몸조직 구성단백질인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센텔라정량추출물(호랑이풀)과 잇몸 염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글리시리진산이칼륨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여 잇몸질환, 치주질환을 예방하는 등 잇몸 건강도 관리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죽염 힙스터스 솔트카라멜향 치약’은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트렌디한 솔트카라멜향으로 양치시간의 즐거움과 함께, 당사 대표 잇몸 건강 브랜드인 죽염의 노하우를 담아 잇몸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치약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