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무역상품 진로직업체험 일자리창출과 국민적화합의 마당

세계고령화연구재단(통합총재 박항진)은 5월 11일 오후 5시,서울 강남구 삼정호텔 1층에서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중국수출 품질추적시스템을 확인하고 현장일자리창출의 일환으로 수입QR코드가 부착되어야 정품인정으로 통관되는 과정을 시범행사로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계화의 흐름 속에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퓨전문화예술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발대식에는 세계고령화무역연구재단 박항진대회장, (사)한중문예진흥원 김동신수석부대회장, (사)대한민국통일건국회 이선규조직위원장 등 주요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 무적기타의 사회로 세계고령화무역연구재단 박항진대회장의 인사말, 김동신수석부대회장의 격려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또 영상상영, 위촉장수여식, 밴드 축하공연과 기념촬영, 만찬 등의 순서가 이어진다.


한.중 기업의 부스가 경복궁 앞 대한민국의 상징인 광화문광장에서 한.중 기업에 일자리창출의 품질추적시스템을 확인하는 문화예술 교류화합의 장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고령화무역연구재단, (사)한중문예진흥원, (재)세계고령화연구장학재단에서 주최한다.


전세계 유엔에 등록된 214개국중 한국인이 나가있는 175개국의 750만 재외동포와 현글로벌 이민.다문화시대에 국내체류외국인 230만이 내국인국민으로 국제결혼가정으로 외국인근로자로 새터민인 탈북자로 중도입국가로 외국인유학생으로 어울릴 수 있는 세계화의 모습이 현장에 참여한 한.중 기업에 일자리 창출로 체험하고 품질추적시스템의 확인으로 세계화를 향한 국민적화합의 마당을 바래본다.


후원단체로는 중국 검역검증검사 총그룹인 CCIC 코리아, 한국 ISO인증교육원, 중소기업 수출제조기업단체, 농식품 가공수출기업조합, 친환경유기농 바이오식품조합, 한국 뷰티건강기능성 건강제품기업조합이 함께 하고 있다.

한편 박항진대회장은 "중국으로 수출하는 모든 제품에 중국 내에서는 유통 상품에 이미 실행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수입품에도 빠짐없이 표시하게 되어 있을 QR 시스템 즉 세계무역시장에서의 수출상품의 위조를 방지하고 위조방지를 위한 업무가 잘 실행 되고, 소비자에게는 위조되지 않은 상품을 구입하는 것을 직접 확인하고 안심하고 구매 할 수 있는 정품 인증 방법이 소개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한다.

한은남편집장 enhanok70@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