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지난 1일(금), 인천공항공사와 벨리곰 IP 활용 스마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셀프 체크인 구역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인천공항공사 류진형 운영본부장,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지난 1일(금), 인천공항공사와 벨리곰 IP 활용 스마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셀프 체크인 구역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인천공항공사 류진형 운영본부장,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사진=롯데홈쇼핑]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인천공항공사와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지적재산권) 활용 스마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벨리곰 IP를 활용한 ▲인천국제공항 공공 전시, 키오스크 등 디스플레이 홍보 ▲무인 발권 서비스 홍보, 탑승권 제작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이달 18일 부터 9월 18일까지 인천국제공항의 제1, 2여객터미널의 출발 수속 지역, 총 210대의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에서 벨리곰 IP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키오스크 래핑은 물론 해당 키오스크를 통해 셀프 체크인을 이용하는 여행객에게 벨리곰 이미지가 인쇄된 탑승권이 발권된다. 인천공항공사와 협업을 통해 한정판으로 기획한 ‘벨리곰 여행용 파우치’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그 밖에 이달 25일(월)부터는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출발층에 3m 크기의 벨리곰 조형물이 각 1개씩 전시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지난 4월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 이후 적극적인 홍보를 시작해 ‘벨리곰’의 인지도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이번 인천공항공사와 업무협약이 벨리곰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앞선 교두보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IP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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