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며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진 요즘, 반려견들 역시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산책이 필수인 반려견들은 오염된 물과 높은 습도로 인해 수인성 질환이나 ‘피부’, ‘발바닥’ 등에 피부 질환이 유발되기 쉽기 때문.

반려견의 피부는 사람보다 3배나 얇고 pH가 6.5로 높아 자극에 취약하다. 이로 인해 피부 장벽이 쉽게 손상되어 피부질환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반려견을 기르는 이들 사이에서 피부 케어, 위생 용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기능으로 반려인들의 걱정을 덜어줄 펫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설명=스트레스 없이 빠른 목욕, 샴푸, 컨디셔닝을 한번에! 포앤팜 – 밸런싱 모이스처 샴푸

반려견의 청결과 피부 건강을 위해 주기적인 목욕은 필수. 하지만 사람보다 예민한 청각을 가지고 있는 동물들은 샤워기 소리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어 목욕을 무서워하며 스트레스로 받아들이기도 한다. 이에 반려견을 씻길 때는 이물질 등이 잘 제거될 수 있도록 구석구석 말끔히 헹궈내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빠르게 마무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반려동물 라이프케어 브랜드 ‘포앤팜’의 ‘밸런싱 모이스처 샴푸’는 샴푸와 동시에 컨디셔닝 기능까지 수행해 목욕 시간을 반으로 줄여주는 저자극 투인원(2in1) 제품이다. 샴푸에 함유된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이 엉킴 없이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질로 가꿔준다. 반려견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pH 중성(6.5±1) 포뮬러로 목욕 후에도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으며 상쾌한 풀 냄새와 자연의 향취를 담은 아로마틱 허브향으로 편안하게 케어해 준다.

1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안심 포뮬러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 피부 수분 함유량, 피부 수분 손실에 대한 개선 효과를 입증해 가려움증과 건조함 완화 효능을 확인했다.

 

 

 

설명=반려동물 전용 샤워기로 엉킴없이 구석구석 깨끗하게! 페스룸 - 릴렉스 샤워 2.0

강아지 피모 관리를 위해서 목욕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빗질’이다. 털이 뭉친 채로 목욕을 하면 털에 덮여 있는 피부가 깨끗하게 씻기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털이 더 엉킬 수 있기 때문에, 브러쉬를 이용해 자주 빗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페스룸’ ‘릴렉스 샤워2.0’은 실리콘 빗과 샤워기가 합쳐진 신개념 반려동물 전용 샤워기로 실리콘 돌기와 물이 동시에 털 속 사이를 지나면서 샴푸 잔여물과 묵은 때를 완벽하게 제거해 준다. 수압이 센 일반 샤워기가 소음, 물 튀김으로 반려동물의 공포감을 유발하는 점을 고려해 부드러운 물줄기와 물 튐 방지 릴렉스 커버캡을 적용해 반려견이 놀라지 않고 목욕을 즐길 수 있으며, 물이 틀어진 상태에서 바닥에 놔둬도 뒤집어지지 않는 엎어짐 방지 기능도 적용돼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실리콘 돌기를 지그재그 모양으로 배열하여 죽은 털 제거 효과는 물론 말끔한 세척을 도와주며, 실리콘 돌기는 최적화된 경도와 길이로 조정하여 마사지 효과를 한층 강화했다.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없고 물 온/오프 버튼을 샤워기에 부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설명=특허 받은 최적의 편백수 황금비율로 반려견의 단골 귀 질환 케어, 하이포닉 – 편백수 강아지 귀세정제

강아지의 귀는 통기성이 떨어지고 세균과 곰팡이가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여름철 외이염으로 귓병을 호소하는 일이 상당히 많다. 외이염이 생기면 발로 귀를 심하게 긁고, 진한 색깔의 분비물이 나오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가려움을 참지 못하고 귀를 계속 긁으면 이차적인 상처나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보호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강아지에게 관련 증상이 나타난다면 계면활성제를 포함하지 않은 귀세정제를 사용해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하이포닉(HYPONIC)’의 ‘편백수 강아지 귀세정제’는 합성 계면활성제 대신 편백수를 함유한 비자극 귀 세정제로 각질 제거와 탈취, 향균 작용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수 많은 연구결과를 거쳐 특허 받은 최적의 황금비율 편백수가 48% 함유되어 있으며, 인공향료 및 알코올은 첨가되지 않았다. 특히, 유럽의 공신력 있는 기관 ‘더마테스트’의 ‘파이브 스타’ 엑셀런트 등급의 인증을 통해 제품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를 입증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