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만화, 그 너머’를 주제로 다음 달 15일부터 성대한 막을 연다.

4일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종철 원장과 이용철 사무국장, 홍보대사인 웹툰작가 기안84,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의 홍보대사를 맡은 코스프레(코스튬 플레이) 플레이어 유리사가 참석했다.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이용철 사무국장(왼쪽부터),

홍보대사 유리사,기안84, 안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

간담회 끝나고 기념촬영(사진:시사프라임)

홍보대사 유리사, 안종철 원장(사진: 시사프라임)

홍보대사 유리사, 기안84(사진: 시사프라임)

홍보대사 '기안84'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 웹툰 작가 이다. 지상파방송도 다수 출연하여 높은 인지도와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출연작으로는 ' MBC 나혼자산다' 등등 이다.

'기안84'는 "한국 만화가들의 축제에서 전 세계 만화인들의 축제로 부천 예술가와 전국민이 함께하는 페스티벌로 거듭난 부천국제만화 축제가 되도록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 안종철은 ' 만화,웹툰은 지난해 시장규모 1조원대라는 청사진을 현실로서 그려냈다. 특히 대중의 폭발적인 소비는 웹툰을 대표적인 국민 문화콘텐츠로 자리잡게 했고 매주 수천편의 웹툰 작품이 새롭게 발표되어 전 세계 수천만의 독자와 만나고 '신과 함께' 등 웹툰 원작의 영화, 드라마, 공연, 게임들이 줄줄이 발표되 있기 때문에 올해 축제는 다른 매체, 장르, 기술과의 융합으로 끊임없이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만화, 그 너머'를 가리키고자 합니다. 한국 만화가들의 자존심이 만화 수도 부천의 자부심으로 이어지게 할 부천국제만화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루겠다'고 밝혔다.

안종철 원장 인터뷰(촬영:시사프라임)

홍보대사 '기안84' 인사말(촬영: 시사프라임)

홍보대사 유리사 인사말(촬영: 시사프라임)

김평기 기자 enhanok70@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