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하나은행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하나은행은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와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메타버스 ‘더 샌드박스’ 내 큐브엔터가 보유한 메타버스 공간인 K-village에서 큐브엔터와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한다.

우선 하나은행은 K-village 내 가상 브랜치를 개설하여 환전/금리 우대 쿠폰 제공 등 특화 금융서비스와 은행이 후원 중인 축구, 골프 등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큐브엔터와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이벤트를 공동 기획, 진행하여 양사의 영업지원 활동 공간으로 활용은 물론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더 샌드박스와의 업무협약에 이어,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며 ”최근 웹 3.0 시대에 글로벌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참여함으로써, MZ세대 손님들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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