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미지] 고용노동부X배민커넥트 퀴즈 배-테랑 첫 번째 미션
고용노동부X배민커넥트 퀴즈 배-테랑 첫 번째 미션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배달의민족의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배민 라이더 및 커넥터(이하 라이더)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 관련 이벤트 '퀴즈 배-테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은 ▲신호 준수하기 ▲운행 시 전방 주시하기 ▲차선 변경 시 주의하기 ▲예측 출발하지 않기 등 고용노동부가 안전한 이륜차 주행 문화 확립을 위해 배달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선정한 기본 원칙이다.

'퀴즈 배-테랑' 첫 번째 미션은 4대 수칙 및 안전운행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된 십자퍼즐 풀기로 진행된다. 첫 번째 미션은 오는 16일(화)까지 진행되며, 배민커넥트에 가입한 라이더라면 배민커넥트 앱 내 공지사항 또는 배민커넥트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퀴즈에 참여한 라이더 중 250명(장인상)에게는 추첨을 통해 장인뱃지와 수건세트, 헬멧이나 차량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안전 반사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그 외 500명(입상)에게는 배민상품권 1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8월 24일(수) 배민커넥트 앱 공지사항 및 배민커넥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퀴즈 배-테랑은 9월 말까지 총 3가지 미션으로 진행되며, 3번의 미션에 모두 참여한 라이더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시크릿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