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국토 정중앙배 전국 초등학교 체조대회 및 2018년도 전국 꿈나무 리듬체조 대회가 7월 14-16일 3일간 선수단. 임원. 심판 등 400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강원도 양구 문화체육회관과 청춘체육관에서 열렸다.


국토 정중앙배 전국 초등학교 체조대회(기계체조, 리듬체조)는 4-6학년 대상으로 진행 되었고 전국 꿈나무 리듬체조 대회는 유치부 및 초등부 전 학년이 참가하였다.


기계체조는 남자 6종목과 여자 4종목으로 양구 문화체육회관에서 열렸으며, 리듬체조는 청춘체육관에서 맨손, 줄, 후프, 곤봉, 리본 각 종목별로 경기가 열렸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 중 정지원(만12세)선수는 잠동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이며 맨손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정지원 선수는 성격이 밝고 명랑하며 모든 일에 긍정적이고 항상 솔선수범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허리 부상으로 훈련을 제대로 할 수 없었지만 선수로서의 강인한 정신력과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시합에 임한 결과 맨손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한편 정지원 선수는 건강한 정신과 바른 체형의 신체를 가지고 있어 성장하면서 신체율동을 표현하는 리듬체조(볼, 곤봉, 후프, 줄, 리본) 종목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습득하여 좋은 기량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대한민국 리듬 체조계에 큰 기둥이 되어 국위선양 하는 훌륭한 선수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pesta gimnastik2017
(말레이시아 대회)

개인종합 금메달
리본 금메달
곤봉 은메달
후프 은메달
볼 동메달
맨손 동메달

*제30회 회장배 전국 리듬체조 대회
곤봉 은메달


*제1회 국토 정중앙배 전국 초등학교 대회
개인종합 동메달
곤봉 은메달
리본 동메달


<2018년>
*2018 서울특별시장배 체조대회
곤봉 동메달
볼 동메달
리본 동메달

*제2회 국토 정중앙배 전국 초등학교 대회
맨손 동메달


이종록 기자 rokjongkkk@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