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창립 14주년 기념식 후 KB금융지주 맹진규 감사부 총괄 전무(왼쪽에서 다섯번째), KB금융지주 윤여운 HR총괄 전무(왼쪽에서 일곱번째) 등장기근속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창립 14주년 기념식 후 KB금융지주 맹진규 감사부 총괄 전무(왼쪽에서 다섯번째), KB금융지주 윤여운 HR총괄 전무(왼쪽에서 일곱번째) 등장기근속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29일 “‘모빌리티’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신사업 진출 확대를 통해 기존의 금융서비스와 결합하여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이날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창립 14주년 기념식에서 “4대 비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의 일상 속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금융플랫폼을 구축하자”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 나가자며 ‘고객경험 혁신’, ‘사회적 가치창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강조했다.

먼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KB헬스케어’, ‘KB부동산’, ‘KB차차차’, 리브모바일 등 4대 비금융 서비스를 강화하자고 했다.

또, 대면·비대면 채널 간 Seamless한 연계를 통해 KB만의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하고, Data Driven 조직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통해 고객의 세심한 부분까지 챙기는 KB가 되어야 한다고도 당부했다.

윤 회장은 “리딩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자”고 하면서 “차별화된 ESG경영 실천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고 공존과 상생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성장과 더 나은 경영으로의 미래를 지속해 나가야 한다” 말했다.

특히, 2022년에는 ‘Diversity 2027 전략’을 수립하여 저소득 근로자, 장애인, 글로벌 가정 등 금융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금융업이 나아가야 할 길을 먼저 제시하면서 환경과 사회변화를 위한 Agenda 발굴에도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겠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빠르고 신속한 조직의 변화도 주문했다.

전문성을 지닌 융·복합 인재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업무의 효율성도 강조했다.

이 날 행사는 YouTube로도 생중계 되었으며, 10년, 20년, 30년 간 장기근속한 직원을 대상으로 감사의 뜻을 담아 공로패 전달식도 함께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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