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만두편
풀무원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만두편

▶풀무원, 지속가능 식문화 제안…“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 실시◀

풀무원이 새롭게 론칭한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활용, 나의 건강과 지구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캠페인은 건강한 식생활은 물론 환경이나 윤리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후기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일상에서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핵심으로 하는 풀무원 ‘지구식단’을 비롯한 건강한 식문화를 통해 나와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은 풀무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2] 롯데홈쇼핑,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
롯데홈쇼핑,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

▶롯데홈쇼핑,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

롯데홈쇼핑은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고객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가입 및 이용 고객 중 적극성과 참신함으로 다양한 과제 수행이 가능하고 온라인 커뮤니티, SNS 활동을 즐겨하는 온/오프라인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100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향후 1년 동안 ▲롯데홈쇼핑 채널 모니터링 ▲오프라인 행사 참여 ▲상품 및 서비스 제안 ▲신상품 품평회 참석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서울점
신라면세점 서울점

▶신라면세점, 고환율에 맞선 환율 보상 프로모션 추가 시행◀

신라면세점은 고환율로 인한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존 혜택에 추가 혜택을 더해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방문·출석만 해도 혜택을 지급하고 지점에 따라 추가 혜택을 적용, 최대 14% S리워즈 포인트를 지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출국 정보만 입력해도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인터넷점 전용 5천 S리워즈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하루에 한 번 출석 시 인터넷점 전용 1백 S리워즈 포인트를 지급하며, 7회를 달성하면 7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인터넷점 전용 4천 S리워즈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우아한청년들, 광주광역시 라이더 대상 이륜차 안전교육 진행 기념촬영
우아한청년들, 광주광역시 라이더 대상 이륜차 안전교육 진행 기념촬영

▶우아한청년들, 광주광역시 라이더 대상 이륜차 안전교육 진행◀

배달의민족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우아한청년들이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에서 광주 지역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 이륜차 안전교육 기관인 배민라이더스쿨은 배민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주행 실습과 강의를 통해 안전한 운행 습관과 교통법규 등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29일부터 이날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된 광주 교육은 앞서 2022년 5월 진행된 대전광역시 교육, 7월 진행된 부산광역시 교육의 뒤를 잇는 세 번째 교육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도로교통공단의 협조로 교육 장소를 마련하고, 전문성을 갖춘 강의 인력도 지원받아 교육의 내실을 더할 수 있게 됐다. 우아한청년들은 앞으로 전국 광역시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양사가 2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기능성 소재 및 당류 저감 솔루션 세미나’를 진행했다.
삼양사가 2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기능성 소재 및 당류 저감 솔루션 세미나’를 진행했다.

삼양사, ‘기능성 소재 및 당류 저감 솔루션 세미나’ 개최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고객사 연구원, 식품업체 관계자 등 150여 명을 초청해 ‘기능성 소재 및 당류 저감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왜 프리바이오틱스인가(Why Prebiotics) △삼양 스페셜티 플랫폼 △당류 저감 솔루션 등을 주제로 삼양의 스페셜티(고기능성) 소재와 글로벌 식품 시장 트렌드를 소개했다. 이날 프락토올리고당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케스토스를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기 위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당류 저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 활용사례를 바탕으로 여러 식품군에서 당류 함량을 줄이는 당류 저감 트렌드와 솔루션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