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월드체조운동개발원의 주관으로 9월15(토)일~16(일)일 까지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국제 해피체조 및 리듬체조 클럽 페스티벌 대회가 진행 될 예정이다.


첫날 행사는 유아에서 노인까지 연령 제한 없이,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없이 그동안 땀 흘리며 갈고 닦았던 실력을 뽐 내는 체조 페스티벌로 진행한다. 둘째날은 미래 리듬체조선수를 꿈꾸는 어린 비선수와 전문선수들이 참가하여 리듬체조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마음 껏 표현하는 리듬체조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행사전 탈북청년 김명의 오카리나연주, 요가로 기네스북에 오른 요가박사 요기다니엘 요가쇼, 세계적인 공연 팀인 일본 체육대학교 체조부와 인터내셔널 올드보이팀의 퍼포먼스가 대회의 분위기를 한 것 달굴 예정이다.


이 대회는 미국, 일본, 말레시아, 한국 등 4개 국가들의 선수단 200여명과 국내 체조선수 300여명 그리고 협회 임원과 관계자 100여명등 총 600명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매년 참가 국가나 인원 규모가 계속 증가 하였으며 출전 선수들의 실력도 크게 향상 되었다.


본 행사는 경기도 체육회서 지원을 받아 추진하는 행사이며 “민간단체 체육 행사 개최지원” 사업으로써 경기도내 꿈나무 전문체육 선수 육성과 저변확대 및 도민의 건강하고 풍성한 삶이 되도록 하게 하는 취지이다.


이 대회를 총괄하는 (사)월드체조운동개발원 한윤수이사는 현재 경북대 체육교육과 교수를 겸직하고 있으며 체조선수 시절 국가대표를 역임했던 학문과 실기를 겸비한 명실상부한 체육계 인재이다.


한교수는 오랜 기간 선수 생활을 한 경험을 토대로 체조에 대한 연구와 노력을 한 결과 특별한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었다. 그 중에 나는 국가대표다 체조, 청소년을 위한 짝체조, 엔돌핀 체조, 커큐니케이션 체조, 삼국유사 건강체조, 치매환자를 위한 인지향상체조 등등 수 많은 체조들을 개발하여 체조선수들 및 일반 학생들과 국민들에게 보급 하고 있으며 현재 임상에서 많이 사용 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앞으로 체조인 뿐 만 아니라 전 국민들에게도 더욱 관심과 사랑을 받는 대회 및 단체가 되도록 할 것이며 경기도에서 계속 개최 하여 경기도가 대한민국에서 체조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고 두 손을 불끈 쥐며 포부를 밝혔다.


이종록 기자 rokjongkkk@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