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 대국민 사과도 요구

홍영표 원내대표 우리 국민을 우롱하는 것

5.18 역사왜곡에 대한 자유한국당 사과 '괴물3인방' 의원직 자진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 ⓒ더불어민주당

[시사프라임 /박선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이 5·18 민주화운동을 폄하한 자유한국당 소속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또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의 사과도 요구했다.

민주당 초선의원들은 10오후 3시 국회 정론관에서 5.18 역사왜곡에 대한 자유한국당 사과 '괴물3인방' 의원직 자진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과와 함께 한국당 소속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에게 국회의원직을 자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지난 8일 국회에서 열린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 주최자는 한국당 소속 김진태·이종명 의원으로, 이완영·백승주·김순례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발표자로 나선 지만원씨는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폭동으로 폄훼하고 유공자들을 괴물로 지칭했었다.

민주당 초선의원들은 이날 “‘전두환은 영웅’, ‘5.18은 폭동’, ‘간첩’, ‘빨갱이라고 광주와 5.18에 대해 역사왜곡을 넘어 역사 말살행위를 자행한 자들에게 치를 떨고 있다고역사적인 2.8독립선언 100주년에 터져 나온 심각한 역사말살 행위에 광주시민들은 자유한국당이 박근혜 탄핵 이후 주춤하였던 극우 친일 독재 정당의 망령으로 회귀했다고 성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초선의원들은 특히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나경원 의원이 당의 공식입장이 아니라면서도 역사적 사실에 다양한 해석이 존재한다며 이들을 옹호했다역사적 사건의 해석 이전에 명명백백한 역사적 사실에 대한 왜곡과 폄훼라고 규탄했다.

앞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간담회를 통해 지난 8일 한국당이 국회에서 5·18 공청회를 했는데 귀를 의심할 만큼 심각한 범죄적 망언들이 쏟아져 나왔다한국당 의원들의 망언은 피흘려 일궈낸 우리 현대사를 폄훼하고 민주화의 주역인 우리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규탄했다.

한편,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를 개최한 이후 정치권과 여론의 비판이 들끓자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 의원들의 발언이 5·18 희생자에게 아픔을 줬다면 그 부분에 유감을 표시한다면서도 역사적 사실에 대한 다양한 해석은 존재할 수 있으나 정치권이 사회적 갈등을 부추기고 조장하는 것은 삼가야 한다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