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평균 약 7만명, 누적 방문 천만 이상

▲신라면세점 신라팁핑 ⓒ신라면세점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이 상품평이 등록된 상품 개수 1만여개를 돌파했다고 신라인터넷면세점이 11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시작한 서비스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3천개 상품에 대해 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고 누적 방문자 수는 천만명을 돌파했다.

신라면세점은 주요 리뷰 대상 상품이 화장품·향수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 중 80% 이상이 여성 고객이다모든 상품과 경험의 후기를 찾아보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 이용자인 만큼 20~30대 고객이 약 80%를 차지한다고 말했다.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 정보 제공, 모바일 쇼핑 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해결, 쇼핑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는 재미 등을 강점으로 내세운 게 밀레니얼 세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신라인터넷면세점 관계자는 “1만개 상품 리뷰 돌파 기념으로 주제별 추천 상품 리뷰 작성 이벤트, 리뷰가 아직 없는 상품의 첫 리뷰 작성 이벤트, 동영상 리뷰 작성 이벤트, 우수 리뷰 선발 이벤트 등을 2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