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KEB하나은행장 “고령화시대 대비 연금사업 강화할 것”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고령화시대 대비 연금사업 강화할 것”
  • 시사프라임
  • 승인 2019.02.1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금사업부를 연금사업본부로 격상, 혁신동력 강화

손님 지향과 디지털 혁신 중심으로 디지털 휴매니티 실현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KEB하나은행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급속한 고령화 및 100세 시대를 대비해 연금사업 부문을 강화키로 했다.

15KEB하나은행에 따르면 웰리빙그룹 내에 연금사업부와 은퇴설계센터로 구성된 연금사업본부를 신설, 연금·은퇴설계 사업 부문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한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고령화시대에 갈수록 관심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연금 시장에서 손님들에게 더 큰 만족과 기쁨을 드리기 위해 연금사업을 강화할 것이라며 손님 지향과 디지털 혁신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휴매니티(Digital Humanity)를 통해 연금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존의 연금사업부를 연금사업본부로 격상한 것은 은행권에서는 최초이다. 함 행장은 연금사업부장 자리에는 최연소 여성 부장을 임명했다. 이는 조직에 신선한 분위기를 불어 넣고 보다 섬세하면서도 디테일한 영업 현장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조처다.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퇴직연금 DB형 운용수익률에서 시중 은행 중 1(은행연합회 고시, 원리금 보장상품 기준)를 달성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차원 높은 연금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5월에는 연금자산관리센터도 오픈한다. 연금 손님에게 11 맞춤 자산관리 및 수익률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연금자산 전용 디지털 프로세스(Digital Process)를 구축할 예정이다.

, 비대면 온라인 채널을 2월 중에 개편할 예정이다. 3월 중에는 전산 OP(Operation) 센터도 오픈해 영업점의 전문 상담 강화 및 빠른 업무 처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