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카운티, 사천CC 인수로 경남지역 진출
㈜골프존카운티, 사천CC 인수로 경남지역 진출
  • 시사프라임
  • 승인 2019.02.22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권 지분 56.1% 인수

▲사천CC 전경 ⓒ골프존카운티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골프존카운티는 경상남도 사천에 위치한 사천CC’의 경영권 지분 56.1%를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골프코스 서비스 입지 강화와, 체인 비지니스 가속화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의지다. 골프존카운티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 사이에 사천CC의 기존 주주들로부터 과반수 지분(지분율 56.1%) 인수를 완료했다. 이번 사천CC 인수를 통해 해외를 포함한 전체 운영 홀수 288(국내 234해외 54)을 보유하게 됐다.

골프존카운티 서상현 대표는 사천CC는 실적이 우수하지만, 지분이 여러 주주에게 분산되어 미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최대주주가 없는 한계가 있었다금번 인수로 사천CC가 가지고 있던 코스 운영과 캐디 관리, 가격 경쟁력 등의 운영 강점에 골프존카운티가 보유한 IT 기반의 특화 서비스를 더하여 고객들에게 한 단계 높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골프장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골프존카운티는 작년 초 MBK 파트너스의 투자 직후 레이크힐스 순천(현 골프존카운티 순천)과 제이스그룹 소유의 골프장 6개소를 인수함에 이어, 사천CC 골프장까지 인수에 성공하며, 공격적인 시장 공략으로 체인 비지니스를 빠르게 확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