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식 대표 경영정상화와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에 핵심적 역할 할 것

쌍용자동차 정일권 노동조합위원장, 김성수 쌍용자동차대리점협의회장, 오유인 쌍용자동차협동회장,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사진 가운데 왼쪽부터)가 26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코란도 출시행사에서 모델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쌍용차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쌍용자동차가 코란도C’에 이어 8년 만에 재탄생한 :티풀코란도를 선보이고 내수 판매 3위 입지를 다지기 위한 출사표를 던졌다. 국내 SUV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경쟁사들이 올해 SUV 신차 공개가 예고되고 있어 SUV시장이 달아오를 전망이다.

쌍용차는 준중형 SUV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차세대 전략모델, 대한민국 SUV의 아이코닉 브랜드 코란도를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쌍용차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최종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와 딜러 대표, 내외신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코란도 신차발표 및 시승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 날 전국 쌍용차 전시장에서 계약을 시작하고, 차량 인도는 3월 초 연휴를 마치고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풀코란도는 약 4년 동안 3,500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쌍용차의 야심작이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와 렉스턴 스포츠가 경쟁시장에서 No.1 브랜드로서 위상을 높여 왔듯 코란도 역시 준중형 SUV시장의 강자로 우뚝 설 것으로 확신한다준중형 SUV 시장의 강자로서 경영정상화와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에 핵심적 역할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란도는 최고출력 136ps/4,000rpm, 최대토크 33.0kg·m/1,500~2,500rpm로 국내 1.6 디젤엔진 중 가장 강력한 토크성능을 발휘하고, 고성능 모델에 주로 사용되는 패들 쉬프트를 적용해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다. 복합연비는 2WD A/T 기준 14.1km/이며, 다양한 주행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Normal, Sports, Winter 모드가 마련되어 있다.

코란도 관계자는 고성능 파워트레인과 쌍용차 고유의 스마트AWD로 전천후 주행성능을 선사하며, 치밀한 NVH 설계로 정숙성도 탁월하다동급 최고 수준의 탑승공간, 아이디어 넘치는 수납공간을 통해 패밀리카로서 뛰어난 상품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외관컬러는 그랜드 화이트 사일런트 실버 플레티넘 그레이 스페이스 블랙 댄디 블루 오렌지팝 대담하고 스포티한 이미지의 체리 레드 등 총 7가지다. 인테리어 컬러는 에스프레소 브라운 차콜 블랙 소프트 그레이 3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코란도의 동급최대 551(VDA 213 기준) 적재공간은 매직트레이를 활용해 다양하게 연출,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골프백 4(또는 유모차 2)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하고, 19cm(상하폭 기준)의 럭키스페이스에 소품들을 깔끔하게 분리 수납할 수 있게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