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제주세계델픽대회는 국제델픽위원회(IDC : International Delphic Council)의 결정에 따라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2009 제3회제주세계델픽대회 경연참가자> 모집기간을 7월 24일(금)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 참가자 모집기간 연장은 모집공고 마감을 앞두고 계속되는 참가희망자들의 문의와 모집기간연장 요청에 따른 것이라고 위원회는 전했다.

2009년 9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열리는 이번 제3회 제주세계델픽대회는 ‘자연과 더불어(Tuning into Nature)’를 모토로 6개 부문 18개의 예술경연(음악 및 음향예술 / 공연예술/ 공예, 디자인, 시각예술, /언어예술 / 소통과 사회예술/ 건축과 환경예술)과 다양한 축제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 여러 나라 민족의 고유성과 문화정체성에 대해 확인하고 문화예술경연을 통해 소통 한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가 조건으로 만 19세 이상의 모든 성인은 지원 가능하며 1종목당 국가별 참가자 수는 솔로/개인 종목의 경우 6인, 단체 종목의 경우 3팀으로 제한한다.

또, 선발은 각 나라의 NDC(National Delphic Council)를 통해 이뤄지고 최종선발은 7월 31일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를 통해 확인할수 있으며 국내외 문화예술의 창조적 기량을 갖춘 참가 희망자는 7월 17일까지 한국델픽위원회(www.kdelphic.com)에 접수하면 된다.

한편, 제3회 제주세계델픽대회는 대회의 질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각 문화예술계의 전문가를 위촉하여 자문위원회를 구성, 이를 계기로 국제 문화예술축제로서 내실을 다지고 성공적 개회를 위해 이번 대회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창곤 기자 begabond57@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babopd
www.sisaprime.co.kr
jung chang gon a writer mail; begabond57@hanmail.ne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c)시사 프라임에 있음>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