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도 하고 봉사도 하는’ 피코크 봉사단
‘요리도 하고 봉사도 하는’ 피코크 봉사단

[시사프라임 / 백다솜 기자] 이마트 피코크 봉사단은 ㈜이마트의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요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사단을 구성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피코크 제품을 이용해 반찬을 만들어 사랑을 전하고자 구성된 봉사단을 말한다.

피코크 봉사단은 2018년 이마트 성수점 고객과 함께 봉사를 실천하는 봉사단을 구성, 이마트 자체 식품 브랜드인 피코크(peacock) 제품을 활용한 희망반찬 만들기 봉사, 경로급식소 배식 봉사, 김장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요리도 하고 봉사도 하는’ 피코크 봉사단은 올해 서울, 경기, 천안, 대구, 광주 등 지역을 넓혀 서울 성수점 및 목동점, 경기 수지점 및 중동점, 천안 펜타포트점, 대구 월배점 및 반야월점, 광주 광산점 등 8개의 봉사단을 구성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기여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각 지역의 피코크 봉사단은 원활한 운영 및 활동을 위해 이마트를 비롯해 서울사회복지사협회, 경기사회복지사협회, 대구사회복지사협회,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에서 맡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보호전문기관,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경로무료급식소, 결식예방지원, 청소년동아리지원, 장학지원, 환경개선사업, 해외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을 자원봉사,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