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이 선진화법 만들어고서 어겨”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는 이해찬 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는 이해찬 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9일 "국회 질서 바로잡고 정치를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직접 휴대폰 카메라로 불법 행위를 한 사람들 사진을 약 30장 찍어 놨다. 제가 그 사람들(한국당 의원, 당직자·보좌진)에게 ‘나는 더 이상 정치 안 할 사람이다, 내 이름으로 고발조치 하겠다’고 이야기를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이 일으킨 불법 감금, 점거, 폭력 사태로 국회 기능이 완전히 마비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또 "이런 헌정문란 행위를 일으킨 자유한국당은 주말 유세에서 ‘독재타도, 헌법수호’를 외치면서 가짜뉴스, 유언비어를 퍼트리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이 ‘독재타도, 헌법수호’를 외친다는 것이 어울리기나 한가"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선진화법을 만들어서 국회 기능이 마비되면 어떻게 되느냐 우려했는데, 지금은 국회 기능도 마비되고 선진화법도 의미가 없어졌다"며 "선진화법을 자기(자유한국당)들이 만들고서 어기는 게 헌법수호라고 주장하는 어처구니없는 사태가 대한민국 국회에서 벌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가 정치를 마무리하면서 다시는 대한민국 국회에서 이런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아주 뼈저리게 느끼도록 마무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