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회선진화법 악용해 패스트트랙 추진"

자유한국당 비사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하는 황교안 대표  ⓒ국회기자단
자유한국당 비사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하는 황교안 대표 ⓒ국회기자단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9일 민주당이 한국당 의원과 보좌진을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  "우리의 투쟁은 문재인 대통령 항복하고 국민들을 위한 정책으로 되돌아 올 때까지 중단 없이 계속 될 것"이라며 "고소, 고발당한 의원들은 지켜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저는 끝까지 여러분과 함께 이 정권과 맞서 싸울 것이다. 이 정권이 강제로 우리를 끌어내려고 한다면 저부터 먼저 끌어냄을 당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독재적 오만이 극에 달하고 있다. 우리 당 의원님들을 비롯해서 20여명을 고소했다"며 "또 추가 고소를 하겠다고 한다. 고소 안 당할 분 이제 몇 분 안 남았다. 제대로 말도 하지 않고 검찰에다가 고발부터 하는 것이 그게 정치인가. 저는 앞으로 정치 그렇게 하지 않겠다"고 했다.

 그는 또 "(민주당이) 해야 할 일들은 하지 않고 또 독선적으로 일방적 주장을 해가면서 ‘국회 선진화법’을 악용하고 있다"며 "철저하게 이 법을 거꾸로 악용을 하고 또 국민들을 속여서 지금 패스트트랙을 추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중립을 지켜야 할 국회사무처까지 동원했다. 국회법 해석을 왜곡하고 또 선전전을 펼치는데 도구로 이용하고 있다"며 "애꿎은 국회 공무원들 정말 정치판에 끌어들여서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챙기려는 몰지각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키워드

#황교안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