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 지정 자체를 반대하는 것은 정치적 고의”

29일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는 손학규 대표.  [사진 / 임재현 기자]
29일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는 손학규 대표. [사진 / 임재현 기자]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29일 선거제 공수처 법안 패스트트랙 추진에 대해 "진보와 보수, 어느 한쪽에 서는 것은 결코 중도의 길이 아니다. 중도의 길은 일단 논의를 해보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개혁에 대한 논의의 장을 열어주는 패스트트랙 지정이 진정한 중도개혁의 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개혁 법안에 대한 패스트트랙이 지정조차 되지 않는다면 여야의 극한대립 속에서 정치개혁은 또다시 무산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했다.

그는 "선거제 개혁과 공수처 설치, 그리고 검찰개혁 모두 국민의 과반수이상 찬성하고 있을 정도로 가장 시급한 개혁 법안들"이라며 "패스트트랙 지정 자체를 반대하는 것은 정치적 고의가 있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패스트트랙에 태우는 것에 반대하는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내 반대파(바른정당 출신 의원)들을 겨냥한 발언이다.

손 대표는 한국당 민주당을 향해 "정국을 극한의 정치적 대립 구도로 이끌어내서 내년 총선에서 일말의 이득을 챙기자는 저열한 의도가 심히 유감스럽다"며 "이런 혼란의 상황에서 우리의 길, 중도개혁의 한 길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바른미래당은 진보와 보수에 이끌려가는 것이 아닌 진보와 보수만으로는 이루지 못할 개혁을 주도해왔다"며 "중도개혁 세력이 바른미래당 중심으로 뭉쳐 바른미래당이 중도개혁 세력의 중심기지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때 내년 총선에서도 당당히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