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 사법부·입법부 불태웠다”… 패스트트랙 강행에 범국민 투쟁 선언

자유한국당 비상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하는 황교안 대표 ⓒ국회기자단
자유한국당 비상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하는 황교안 대표 ⓒ국회기자단

[시사프라임/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0일 선거제·검찰 개혁 관련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안이 통과된 것과 관련해 “정의의 횃불을 들자”며 범국민적 투쟁을 촉구하고 나섰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좌파 세력들은 의회 쿠데타에 성공했다. 문재인 세력들은 독재를 위한 마지막 퍼즐을 완성했다”며 “의회 민주주의의 길을 파괴시키고 좌파 독재의 길을 열었다”고 주장하면서 이같이 호소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자유민주주의와 헌법을 지키라는 촛불 정신을 날치기하고 사법부를 불태우고 입법부를 불태웠다”며 “경제를 불태우고 민생을 불태우고 희망마저 불태웠다. 폭력을 위한 촛불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국민을 위한 정의의 횃불을 들자”며 “독재 세력들이 든 ‘독재 촛불’에 맞서, 우리는 ‘자유민주주의 횃불’을 높이 들자”고 했다. 

이어 “그 타오름은 여의도를 밝히고, 광화문을 밝히고, 자유민주주의를 밝히고, 헌법을 밝히고, 경제를 밝히고, 민생을 밝히고, 희망을 밝히고, 대한민국을 밝힐 것”이라며 “이제는 5천만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좌파 독재에 맞서 저를 하얗게 불태우겠다”고 강변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