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제 기반 운영 오프라인 및 온라인점에서도 사용

롯데면세점이 새로운 전자식 결제 수단인 ‘LDF PAY’를 선보인다.  ⓒ로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새로운 전자식 결제 수단인 ‘LDF PAY’를 선보인다. ⓒ로데면세점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롯데면세점이 기존의 실물 선불카드를 대체하는 새로운 전자식 결제 수단을 선보인다.

롯데면세점은 ‘LDF PAY’를 27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LDF PAY는 롯데면세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및 행사 참여를 통해 지급받는 혜택이다. 회원제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오프라인 전점은 물론 온라인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업계 최초로 기존의 플레이트형 선불카드를 대체하는 LDF PAY는 실물을 직접 소지하지 않아도 회원정보에 전산으로 혜택을 증정한다.

회원정보에 누적되는 무형의 혜택이므로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조회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통합증정 사용 체계를 갖춰 채널 간 호환이 자유롭다.

온라인 면세점에서 사용 시 1원 단위로 구매금액의 100%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결제 수단과 복합 결제도 가능하다.

기존 플레이트형 선불카드는 LDF PAY 서비스 개시일 전까지 지급될 예정이며 개별 유효기간에 한해 사용 가능하다.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사용 시 결제 시점에 해당 브랜드에 LDF PAY로 결제하고 싶다는 의사를 매장 직원에게 밝히면 원하는 금액이 자동으로 차감된다. 온라인에서 구매 시에도 본인이 원하는 만큼 LDF PAY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