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구 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한 고객 시간 절약 및 소비자 권익 보호 노력 인정받아

신한은행 KSQI 9년 연속 1위 수상
신한은행 KSQI 9년 연속 1위 수상

[시사프라임 / 백다솜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9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상품’과 ‘이미지’에 대한 요소를 배제하고 기업이제공하고자 하는 가치가 고객 접점에서 잘 전달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권위 있는 평가제도다. 이번 수상으로 신한은행은 2011년부터 9년 연속 이어가게 됐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상담시스템 ‘쏠깃(SOL kit)’ 도입, ‘RPA’ 고도화 등 지속적인 창구 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함 점과 어르신·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창구’를 운영해 금융거래 취약 계층의 권익 보호에 적극 노력한 점을 높이 인정 받았다"고 자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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