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 유비파크와 파주읍 연풍리 아이와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

최종환 파주시장과 김명중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이 협약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파주시
최종환 파주시장과 김명중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이 협약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파주시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18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종환 파주시장, 김명중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운정 유비파크를 어린이 문화체험공간인 ‘(가칭)운정EBS파크’로 조성하고, 연풍리 도시재생사업에 ‘(가칭)연풍EBS길’을 구현하기 위해 EBS와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졌던 운정호수공원 유비파크 활용과 연풍리 도시재생사업이 EBS라는 에듀테크 콘텐츠를 만나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명중 EBS 사장은 “파주시가 추진하는 공간재생사업은 물론 파주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 및 활용 등 교육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유비파크 어린이 문화체험공간 조성은 운정호수, 소리천, 공릉천으로 이어지는 우수한 수변 환경에 시민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친수공간 조성 사업과 함께 시민들의 삶에 여유를 드리고자 야심차게 추진하는 핵심 사업”이라며 “EBS와 협업으로 어린이 체험형 문화공간을 조성해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간, ‘아이 키우기 편한 도시 파주’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