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 AVA엔젤클럽 김종태 회장의 행사소개 (c) 한은남 기자

사진_창조경제 투자 퍼레이드 IR 행사후 기념촬영 (c) 한은남 기자

사진_창조경제 투자 퍼레이드 IR 행사후 기념촬영 (c) 한은남 기자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 5월 행사가 26일 서울 광화문 KT빌딩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 이 포함된 17개 엔젤클럽연합체 K-엔젤스가 주관 하였으며 ㈜공간등 10개 기업이 참여했다.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달 열리는 투자 퍼레이드 IR행사는 투자금액이 제일 많은 2개 기업이 선정 되었다.

첫번째 기업은 (주)공간 김철민 대표, ' 지능형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 공간코어' 는 다양한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큐레이션 시스템을 포함한 유일한 지능형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IT전문 기업이다.


두번째는 (주)써치콘 곽인섭 대표 '제4세대 하이브리드 융합쇼핑플랫폼 <펀토리>' 대기업이 독점적으로 가져가던 판매 수수료를 새로운 컨셉인 제품의 할인가격을 선택 '가위,바,보 게임'으로 소비자와 판매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의 쇼핑플랫폼이다. 이 설계에 대하여 투자자들은 놀라운 반응과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 이번에는 특별 강연도 있었다. 강연 주재로는 '1인 가구시장 트렌드에 대한 모든 것'들을 SOG 고영 대표는 "구조적 변화를 주고 있는 1인 가구 시장의 메가 트랜드가 급 부상하고 있고 이에 따라 시장별 트랜드 10가지와 창업에 필요한 노하우 프리미엄등을 소개하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

전반적인 행사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펀딩포유를 통해 현장 행사내용을 인터넷으로 동시 생중계 되며, 실시간 모의 투자도 진행 되었다.


한편 투자유치설명회에는 VC심사역, AVA엔젤클럽을 포함한 일반엔젤 투자자들도 참여해 투자가 필요한 창업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