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총괄조정관이 브리핑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총괄조정관이 브리핑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시사프라임 / 임문식 기자] 이태원클럽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와 관련해 정부가 9일 개학연기 등을 검토할 단계는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반면 미래통합당은 생활 속 거리두기 재검토를 촉구하며 강력한 통제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이날 종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태원클럽 사태를 계기로 일각에서 대두하고 있는 등교 연기 주장에 대해 "감염 상황이 초기이기도 하고, 확진자 규모로 봐서 등교 연기를 거론하는 것은 너무 성급하다"며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보였다. 

감염 경로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와 향후 전파 양상, 추가적인 위험도를 보고 필요할 경우 방역당국과 교육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등교 연기 문제 등을 논의하겠다는 방침이다. 

재난대책본부는 유흥시설 방역과 통제 중심의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전날 클럽 등 유흥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등에 행정명령을 내려 유흥시설의 운영을 자제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했다. 

미래통합당은 이태원클럽 확진자가 접촉한 인원이 전부 파악되지 않은 상황에서 확진자 중에는 군인, 의료인 등이 포함돼 대규모 감염 우려가 커진 만큼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김성원 대변인은 "수도권 인구가 지난 2월 주로 발생했던 대구, 경북보다 훨씬 많다는 점도 상기하며, 지난 2월 대규모 지역감염 초기에 겪었던 병상과 의료장비 부족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또한 지난 6일부터 시행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대해서도 재논의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당장 다음 주부터 등교개학이 예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위험도 차이 등을 고려하지 않은 일괄적인 ‘생활 속 거리두기’가 옳은 것인지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