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 김주원 기자] 롯데면세점이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논픽션(NONFICTION)’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명동본점 11층에 단독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오프라인 면세채널에 논픽션이 입점한 것은 롯데면세점이 처음이다.감각적인 브랜딩으로 주목받으며 빠르게 성장 중인 논픽션은 2019년 서울에서 처음 론칭한 디자이너 브랜드이다. 건강한 원료와 아름다운 내러티브가 담긴 시그니처 향을 중심으로 향수와 바디케어 제품군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젠틀나잇 오드퍼퓸, 상탈크림 핸드크림 등이 논픽션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면세점이 코로나 장기화로 외식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치어럽스(CHEERUPS)’ 프로젝트 2기 모집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골목상권 살리기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치어럽스는 외식사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를 지원하여 지역 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2개의 외식업체를 선정하여 노후 간판 교체, 외국어 메뉴판 제작, 사업장 환경 개선 등을 지원해왔다. 지난 2021년 송파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면세점은 창립 42주년을 맞아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비주얼 아이덴티티(VI)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6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24명의 전 세계 디자인 전문가들이 작품의 혁신성, 독창성, 차별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7년 롯데면세점 전용 서체로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KB국민카드, 티맵모빌리티, 롯데카드와 함께 ‘이(異)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 참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異)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은 지난해 KB국민카드와 롯데백화점, 다나와, 티머니, 토파스여행정보, AB180 등 6개 기업이 제휴해 만든 고객 동의 기반의 데이터 융합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쇼핑, 소비, 검색, 교통 등 각 업종을 대표하는 참여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결합해 참여사들의 초(超)개인화 마케팅과 신사업 발굴 등에 활용되고
[시사프라임 / 이은지 기자] 롯데면세점이 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 트렌드로 ‘홈케어’가 대세로 떠오르자, 한국에자이의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앱)인 ‘헬피(HeLpy)’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20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롯데면세점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 잡기에 나섰다는 분석이다.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면세점은 헬피와 상호 협력하여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헬피는 복약관리부터 혈당, 혈압 수치 기록을 통해 자가 건강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앱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최근 국제선 항공기 운항 규제 해제, 해외 입국자 격리 면제 등 해외 출입국 관련 규제가 속속 완화됨에 따라 내국인의 해외여행 수요가 본격적으로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다. 해외여행에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했던 자가격리 의무가 사라진 지 3개월이 지난 현재, 롯데면세점의 내국인 매출은 약 180% 증가하는 등 내국인의 면세품 쇼핑 수요도 함께 상승하는 추세다.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내국인 고객의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6월 20일부터 8월 28일까지 ‘스플래시 섬머
[시사프라임 / 이은지 기자] 롯데면세점이 여름휴가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면세품 라이브방송 ‘LDF LIVE’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날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슈퍼주니어 신동과 방송인 타쿠야가 메인 MC를 맡아 아모레퍼시픽 계열의 인기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새롭게 조성한 라이브방송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며, 고객들은 롯데인터넷면세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안방에서 편리하게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다.라는 타
[시사프라임 / 이은지 기자] 롯데면세점이 제주 지역 청년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LDF 스타럽스(Starups)’ 4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2019년부터 사회공헌사업인 LDF 스타럽스를 런칭하며 청년기업가 육성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관광 활성에 기여하고 있다. 스타럽스 프로젝트는 롯데면세점이 위치한 제주와 부산 지역에 대한 상생 모델로, 2019년 1기 부산을 시작으로 2기 제주, 3기 부산에 이어 이번 4기는 제주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이번 4기 스타럽스 프로젝트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벤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면세점은 지난 27일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통합물류센터를 방문해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고 29일 밝혔다.이갑 대표이사는 승강기, 컨베이어 등 물류센터 주요 설비, 보세운송 차량 및 지게차 안전관리 현황, 제1통합물류센터 옥상에 위치한 태양광 발전 설비 등을 차례로 살펴보며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했다.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날 현장 점검에서 “현장에서는 작은 위험요인 하나도 큰 사고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철저한 관리 감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해외여행 수요 회복 조짐에 괌정부관광청과 함께 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담은 ‘괌으로의 여행’ 사진전을 연다.이번 전시는 괌정부관광청이 괌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괌어게인(Guam Again)’ 캠페인 일환으로, 롯데면세점이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내국인 고객들에게 괌 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시는 13일 프리 오픈을 시작으로 22일까지 열흘간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14층 스타라운지에서 개최된다. 괌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40여 개의 사진과 영상을 만나볼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 대상으로 마케팅 강화에 나서며 신한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5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과 김민수 신한은행 외환본부장이 양사를 대표하여 참석했다. 롯데면세점과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여행 수요 회복 대비를 위해 방한 관광객 및 내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신한은행의 ‘썸데이외화적금’에 가입하는 내국인 고객에겐 롯데인터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프랑스 뷰티브랜드 ‘록시땅(L’OCCITANE)’과 함께 재단법인 서울그린트러스트에 기부금 3만 달러(원화 약 3,450만 원)를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2일 오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이영직 롯데면세점 상품1부문장과 안선희 록시땅 총괄매니저, 이한아 서울그린트러스트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록시땅 매장에서 3월부터 약 한 달간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지난 3월부터 면세품 구매한도 폐지 및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기준이 완화되자, 면세업계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손님맞이에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 또한 해외여행 수요 회복 조짐에 맞춰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6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이사가 양사를 대표하여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면세업계 단독으로 롯데인터넷면세점 모바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롯데면세점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각국 입국 제한 조치로 인해 국제선 이용객이 100명대로 급감하며 발길이 끊겨 매출 하락으로 이어지자 롯데면세점이 무기한 휴점에 들어가기로 했다.롯데면세점은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운영 중인 매장을 오는 12일부터 임시 휴점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재개점 일정은 미정이다.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각국에서 입국 제한 조치를 풀지 않은 이상 재개점은 당분간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세계적 확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