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의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생산하던 중소제조사가 파트너사 변경 과정에서 롯데홈쇼핑의 부당한 업무 처리로 인해 수억 원의 피해를 봤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롯데홈쇼핑은 허위사실 유포라고 반박하며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19일 본지에 제보한 중소 제조업체 Z사는 “롯데홈쇼핑이 공정거래 내부운영 규정을 위반하며 벤더사(파트너사) 갈아타기를 해주어 3억 4천만 원 상당의 재고를 떠안았다”고 주장했고, 이에 롯데홈쇼핑 측은 “해당 업체의 주장은 모두 허위”라고 반박했다.Z사에 따르면 벤더
[시사프라임 / 김주원 기자] '벨리곰의 비밀아지트'는 145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을 내세운 롯데홈쇼핑에서 주관한 팝업스토어이다. ‘벨리곰의 비밀아지트’ 팝업스토어는 오는 26일(일)까지 2030세대들의 핫플레이스인 서울 연남동에서 운영된다.팝업스토어(pop-up store)란 하루에서 길게는 한두 달 정도의 짧은 기간만 운영하는 상점을 말한다. 웹페이지의 떴다 사라지는 '팝업창'과 비슷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며 SNS를 통한 트렌드 마케팅에 유리하여 전 세계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벨리곰의 비밀 아지트는 서울 연남동에 위
[시사프라임 / 김주원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디자인재단(대표 이경돈)과 인기 캐릭터 벨리곰 IP(지적재산권) 활용 디자인 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이보현 콘텐츠부문장,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 최구환 디자인진흥본부장, 박진배 DDP 운영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디자인 사업 공동 기획 및 홍보 ▲디자인 기업 신규 상품 개발 및 판로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오는 5월 D
[시사프라임 / 김주원 기자]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달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성공적으로 데뷔한 이후 오는 31일(화)부터 모바일 생방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본격적인 쇼호스트 활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10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한 ‘루시’는 인플루언서 활동부터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엔터테이너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달 14일(수)에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해 명품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의 가방 4종, 카드 케이스 3종을 판매한 결과 25분 만에 준비 수량을 모두 완판시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13일(목)부터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5일 만에 주문건수 90만 건을 기록하고, 한정판 경품 이벤트에 7만 명이 몰리는 등 초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광클절’은 초대형 물량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업계를 대표하는 쇼핑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전면에 내세우며 행사 첫날은 전년 행사 대비 방문자 수, 주문금액이 각각 20% 이상 증가했다. 행사 5일(10/13~17) 만에 주문건수는 90 만 건을 돌파했으며, 패
▶풀무원, 지속가능 식문화 제안…“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 실시◀풀무원이 새롭게 론칭한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활용, 나의 건강과 지구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캠페인은 건강한 식생활은 물론 환경이나 윤리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후기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일상에서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핵심으로 하는 풀무원 ‘지구식단’을 비롯한 건강한 식문화를 통해 나와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3일(수) 홈쇼핑 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ISO45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인증으로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 안전보건 사고예방 체계 구축 등을 평가한다. 지난 3일(수) 롯데홈쇼핑 양평동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수) 서울 롯데시네마 영등포점에서 ESG경영 강화와 인권 존중 실천을 위한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ESG실장, 조윤주 인재육성실장을 비롯해 MZ세대로 구성된 조직문화 혁신 서포터스 ‘더나은’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임직원이 준수해야 하는 올바른 행동 및 가치 판단의 기준을 골자로 한 ‘인권경영 헌장’을 선포했다. ‘인권경영 헌장’은 ‘자유’, ‘평등’, ‘준법’ 등 핵심 키워드를 기반으로 ▲인간 존엄과 가치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이달 21일(목) ‘최유라쇼’를 통해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발뮤다’ 론칭 7주년을 맞아 ‘더 토스터’ 등 히트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롯데홈쇼핑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는 다이슨, 블루에어 등 국내에서는 생소했던 글로벌 가전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지난 2016년에는 소형 가전 업계의 ‘애플’로 불리는 ‘발뮤다’의 ‘더 토스터’를 국내에 출시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후 ‘더 팟’, ‘그린팬S 선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6일(토) 초복을 앞두고 유명 맛집의 갈비, 통영 장어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간편보양식 판매를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이른 무더위와 지속된 고물가로 외식 부담이 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육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롯데홈쇼핑의 지난달(22.6.1~6.30) 육류 간편식 주문금액은 약 20%, 갈비탕은 15% 신장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부터 삼계탕 등 인기 보양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4일(월) ‘횡성한우 곰탕’을 단독으로 선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5일(화) 쌍용자동차 ‘토레스’ 신차 발표회에서 자동차 마케터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고 6일 밝혔다.롯데홈쇼핑과 쌍용자동차는 가상인간 ‘루시’를 활용한 자동차 홍보를 위해 올해 초부터 협업해 왔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는 쌍용자동차가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이다. 사전계약 첫날 1만 2천대가 계약되며 쌍용자동차 모델 중 역대 최다 신기록을 세웠다. 최근 가상인간을 통한 소비자와 소통, 브랜드 홍보 등 버추얼 휴먼 마케팅 시장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TV홈쇼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이다. 각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품질 평가를 통해 고객 지향적 서비스 경영으로 산업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ESG경영이 화두가 됨에 따라 지난해 ‘사회적 가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초록뱀미디어 본사에서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의 소속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가상모델 ‘루시’를 비롯해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이보현 미디어사업부문장, 초록뱀미디어 김세연 부회장, 김정환 부사장, 황원미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엔터테이너 활동 홍보를 위한 캠페인 사업 등을 공동으로 협의했다. 계약 체결에 따라 ‘루시’는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토)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대구, 강진, 문경 등 국내관광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는 원데이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휴가철을 맞아 국내여행 활성화, 지역사회 소비진작을 돕고, 파트너사 판로 지원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 또한, 이달 23일(목)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관광전’ 참여의 일환으로, 행사 최초로 현장에서 모바일 생방송을 진행한다. ‘지역 특산물, ‘바캉스’, ‘체험활동’, ‘문화예술’ 등 4가지 주제로 총 5시간에 걸쳐 릴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를 최초로 론칭하고,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16일 밝혔다.패션, 리빙, 식품 등 TV홈쇼핑 기반의 프리미엄 자체 브랜드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갖춘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자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반복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의 특성을 반영해 리빙 부문에서 온라인 전용 첫 자체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가성비 상품에 대한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기도 하다. 당일 출고 서비스 등을 통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3일(월) 서울 중구 순화동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 기부금 7천만 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ESG실장,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드림보이스’ 사업 소개에 이어 롯데홈쇼핑은 한국장애인재단에 기부금 7천만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비용으로 쓰인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를 비롯한 방송 전문가 25명의 참
[시사프라임 / 이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이달 12일(일)까지 ‘LBL’, ‘박춘무 블랙’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을 집중 편성한 ‘퀸즈데이 역시즌’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지난 1일(수)부터 일상 회복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세에 상반기 결산 특집으로 초대형 쇼핑 행사 ‘퀸즈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고객 유입, 앱 다운로드 수도 평월 대비 20% 이상 신장했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유명 4대 휴양지 여행 패키지를 제공하는 ‘여왕의 휴식처 세계 4대 휴양지’ 경품 이벤트도 약 3만 명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 전문방송을 론칭하고, 편성을 2배 확대하는 등 보복여행 심리 공략에 나서겠다고 9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상품 판매현황(22.2.1~22.5.31)을 분석한 결과, 장거리 비행, 장기 숙박, 프리미엄 선호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예약건수 1위는 유럽(약 50%)이 차지했으며, ‘5성급 호텔’, ‘비즈니스 항공권’ 등 프리미엄 패키지 수요가 높았다.2위인 동남아(40%) 상품은 섬 코스를 중심으로 장기 숙박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3박 5일
[시사프라임 / 이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라포랩스 본사에서 4050패션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와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양사는 ▲브랜드 제휴 확대, ▲공동 마케팅 진행, ▲고객 최적화 상품 및 쇼핑 서비스 제공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4050 여성이 주요 고객인 ‘퀸잇’과 타깃 고객이 비슷한 점을 감안해 단독 패션 브랜드의 판매 채널을 자사를 넘어 외부 플랫폼까지 확대를 통한 자체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내달 1일(수)부터 12일(일)까지 상반기 총결산 특집 대형 쇼핑 행사 ‘퀸즈데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퀸즈데이’는 지난 2020년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규모 쇼핑 행사 ‘광클절’에 이은 롯데홈쇼핑의 대형 쇼핑 행사로, 내달 처음으로 선보인다. 지난 ‘광클절’ 호실적과 코로나 일상 회복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세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연이어 대형 행사를 진행한다. 총 5천억 규모의 대형 행사로, 향후 상반기를 결산하는 정기적인 행사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