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코로나19 발발 이후 3년 만의 첫 엔데믹(풍토병화) 개학에 신학기 대목을 준비하는 이커머스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올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첫 학기로 신학기 수요가 많을 것으로 판단, 코로나19 이후 매출 타격이 컸던 문구 카테고리는 이번 학기를 기점으로 수익성 반전을 꾀하고 있다.새 학기를 준비하는 매년 1분기(1~3월)는 문구업계 대목으로 전체 매출의 40~50%가 몰리는 시기인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빠른 배송 서비스까지 더해져 편의성이 증대하니 이커머스를 통한 신학기 상품 준비를 더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지난 21일(목)부터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통해 외출 수요를 겨냥한 상품과 행사를 선보인 결과, 5일 동안(4.21~25) 주문고객이 엔데믹 이전 대비 2배 증가하는 등 리오프닝 기대감을 높였다.4회차를 맞는 이번 ‘대한민국 광클절’은 지난 2020년 이후 매회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 제공, 5천억 원 규모의 행사 물량을 준비해 선보이며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행사 5일 만에 주문건수 90만 건을 돌파했으며, 방문자 수는 엔데믹 이전(1~3월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코로나19를 겪으며 우리의 일상은 많은 것들이 변했다. 직접 만나 소통하는 것보다 비대면•온라인 소통에 익숙해졌으며, 맛집과 여행지를 찾아 떠나기보다는 온전히 나의 공간에서 편안하게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왔다. 하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영화관•스포츠 관람 시 취식이 허용되고, 영업시간 및 인원 제한도 없어지는 등 엔데믹(풍토병화) 시대가 다가오며 우리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적응해야 할 때가 왔다.최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2022년 3월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