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과 ‘한국 관광 활성화 기여를 위한 한류 콘텐츠 활용 공동 마케팅 진행 업무협약’ 체결식 진행

[시사프라임/ 박시나 기자] 롯데면세점은 CJ ENM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류 드라마 응원 캠페인, 글로벌 팬미팅 등을 진행해 한류 콘텐트 마케팅 강화에 의기투합했다.

롯데면세점은 24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CJ ENM과 ‘한국 관광 활성화 기여를 위한 한류 콘텐츠 활용 공동 마케팅 진행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한류 콘텐츠 공동 마케팅 강화에 CJ  ENM과 협력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양사의 만남은 작년 6월 새롭게 선보였던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에 이어 두 번째다. 당시 롯데면세점은 CJ ENM의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 다이아 TV(DIA TV)와 협약을 맺고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가 출연한 쇼핑 예능 콘텐츠 ‘의리냠’, ‘득템했냠’ 등을 선보였다. 영상의 시리즈 전체 조회 수가 1,6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서 면세매장을 운영 중인 롯데면세점은 한류 드라마가 마케팅 효과에 큰 만큼  한류 드라마 응원 캠페인 영상 및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CJ ENM의 방송 및 양사 SNS 채널에 노출한다.

이에 내년 방영이 예정된 CJ ENM 드라마의 팬미팅을 CJ ENM 측과 공동 기획해 국내외 팬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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