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클로이 서브봇, 이번엔 편의점
LG 클로이 서브봇, 이번엔 편의점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편의점에서도 앞으로 로봇배송이 일상화 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가 GS리테일과 함께 실내 로봇배송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있는 GS25강서LG사이언스점에서 ‘LG 클로이 서브봇’을 이용해 상품을 배송하는 로봇배송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1층부터 9층까지 층간을 오가며 도시락, 샌드위치, 음료 등을 배달한다.

코로나19 펜데믹 사태로 인한 비대면이 강회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람 간의 접촉을 줄일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를 늘리는 게 추세다. 이에 로봇배송이 각광을 받고 있다. 양사는 로봇배송 서비스가 바쁜 직장인들의 시간을 아껴주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시범 서비스를 통해 실내 로봇배송 솔루션의 편의성과 사용자경험(UX)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은 가로, 세로, 높이가 각각 50cm, 50cm, 130cm다. 3칸의 서랍에 실을 수 있는 무게는 최대 15kg이다.

GS25에 상품배송을 신청하는 것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주문하기 기능을 통해 가능하다. 주문 정보가 해당 점포로 전달되면 점포 근무자가 로봇에 상품을 싣고 고객이 있는 층을 입력한다. 로봇은 해당 층에 도착해 고객에게 전화와 문자로 도착을 알린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