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의리더십캠프, 소프트뱅크, 미와 시게키 미래전략실장 초청강의

- 5월 11일(목) 손정의 리더십 아카데미, 금융·기업인 동반성장캠프

세계 초일류기업 소프트뱅크를 설립한 손정의 회장의 기업정신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 손정의포럼 (공동회장 박남팔)은 소프트뱅크 CEO프로젝트실 미와 시게키 (Miwa Shigeki) 실장을 초청해 511일(목) 저녁 7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강남호텔에서 <제1기 손정의리더십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오픈 강의를 한다.

첫째날 511일은 손정의리더십아카데미과정 첫 강의를 시작 으로 매주1회 목요일 저녁 12주간 이어지는 이번 아카데미는 일본 소프트뱅크 창립 37주년 기념행사가 열리는 올 7월 중순경 일본으로 졸업여행을 실시하는 일정을 갖는다.

둘째날 511일(금) 오후 1시 30분에는 금융인과 기업인과 일반인 대상으로 강남 스칼라티움에서 <손정의리더십 금융/기업인 동반성장캠프>가 열린다.

"세계는 왜 손정의를 주목하는가"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강의에서는 손정의 회장의 기업경영 철학과 리더십을 중심으로 온갖 역경을 이겨내고 미래를 예측해온 그의 탁월성과 리더십, 인간적인 면모들에 대해서도 다뤄질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행사의 핵심은 대한민국 기업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손정의 회장의 메세지와 함께 각 기업협회, 단체, 기관에서 추천한 우수 기업인에게 손정의 상을 수여한다.

이번 강의를 맡은 소프트뱅크 미와 시게키 (Miwa Shigeki) CEO프로젝트실장은 작년 (2016) 7월, 한국전력(조환익 사장)이 몽골 울란바타르시에서 몽골 뉴컴 및 일본 소프트뱅크와 신재생개발 MOU를 체결할 당시 손정의 회장을 대신해 MOU를 진행한 바 있다.

한국인의 피가 흐르는 일본 최고경영자 손정의 회장과 관련된 책들은 대부분 측근에서 그를 보좌했던 소프트뱅트 임원들이 저술해 왔다.

미키 타케노부의〈왜 나는 기회에 집중하는가〉는 손정의 회장의 성공비결을, 〈손정의 기적의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소프트뱅크 회장에게 배우는 사람을 움직이는 23가지 법칙을, 손정의 명언록〈손정의 규격외〉에서는 소프트뱅크 상식 외의 성공법칙을 언급한 바 있으며 중국 알리바바 투자로 최고 화제를 낳은 선행투자의 귀재 손정의를 다룬 오시타 에이지의〈손정의 비록〉, 지마 사토시저의〈손정의 참모〉, 이타가키 에이켄의 〈손정의 제곱법칙〉, 다키다 세이치로의〈손정의, 인테넷 제국의 지배자〉등은 수많은 난관을 어떻게 돌파하며 비즈니스라는 전쟁터에서 이기고자 하는 경영자나 사업가, 직장인뿐만 아니라 창업을 막 시작하는 청년,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중장년층 모두에게 방향을 제시해온 스타디 셀러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박남팔 공동회장 ( (주)골드론 대표, 농업용, 산업용 드론 제조 및)은 「나라 안팎으로 어려운 기업환경에 처한 우리나라 기업인과 리더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글로벌 기업, 리더로서 갖춰야 할 도전정신과 미래예측의 지혜를 배우고 꿈과 희망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한국 손정의포럼은 2015년부터 글로벌 기업인 손정의 회장의 정신을 배우는 순수 팬클럽 형태로 활동해 왔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본 포럼의 전국 조직구성을 위해 시, 군, 구별로 열정과 능력을 갖춘 지회장을 공모 위촉하며 이번 손정의리더십 동반성장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금융인, 기업인, 그리고 손정의리더십에 관심이 있는 분은 사무국(02-501-9860)또는 박영찬 교육담당총괄부회장(010-5417-3597)에게 문의하거나 이 메일로 등록하면 된다.

문의 T.02-501-9860, sonleadership@naver.com)

한은남편집위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https://sonleadershipforum.modoo.at/
http://blog.naver.com/dladud19/220963615877
http://blog.naver.com/didtks3141/220965400100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