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도, ‘플레도 AI블록’ 출시 두 달 만에 GS홈쇼핑 론칭!

사진제공 : 프레도

[시사프라임/박선진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레도(대표: 김관석)가 국내 유일 창의융합 학습교구 ‘플레도 AI블록’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출시 두 달 만에 GS홈쇼핑에서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론칭 방송은 오는 28일 주부 고객들을 위한 황금시간대로 불리는 오전 11시 35분에 진행된다. 코로나19 재확산과 겨울철 추위로 아이들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홈스쿨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평일 오전 시간대 시청률과 구매율이 높은 주부들을 위한 주력 제품으로 편성이 확정됐다.

‘플레도 AI블록’은 아날로그 학습에 디지털 플랫폼의 확장성과 학습 데이터 관리라는 장점을 융합한 홈스쿨링 제품이다. 플레도 본체와 자유자재로 학습정보 생성 및 변경이 가능한 12개의 AI블록으로 구성되며, 한글∙영어∙수학∙음악∙미술∙코딩 등 15가지 이상의 학습을 놀이처럼 할 수 있다.

플레도 AI블록은 아이들이 쉽게 가지고 놀 수 있는 블록 형태로, 4세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폭넓은 연령대 아이들의 학습을 지원하며 모든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평생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대마왕을 물리치고 마법카드를 수집하는 흥미로운 게임 스토리 기반의 콘텐츠를 따라 학습이 진행되기에, 아이들은 스토리에 몰입해 블록을 배열하며 정답을 맞추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학습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아이가 학습한 내용은 모두 데이터화되어, 부모는 아이의 학습 현황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프레도는 홈쇼핑 첫 론칭 방송을 기념해, 생방송 중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동아사이언스의 과학잡지 ‘어린이 과학동아’ 3개월 정기구독권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프레도 김관석 대표는 “플레도 AI블록은 출시 전부터 1000대의 선주문을 완료하는 등 3040 학부모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플레도 AI블록’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코로나19로 홈스쿨링을 고민하는 많은 학부모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프로모션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레도는 교육 및 개인 로봇에 대한 확고한 특허를 기반으로 2014년에 설립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플레도 AI블록을 통해 창의융합교육 시장을 개척하고, 21세기에 맞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중국∙대만∙베트남∙일본 등 해외 특허를 확보하는 등 강력한 특허권을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