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운반선2척,컨테이너선6척 등 총8척1조8,438억원에 수주
올해LNG운반선5척,컨테이너선6척,해양플랜트1기 등 약27.2억 달러 수주

LNG운반선
LNG운반선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명절연휴 약1.9조원 상당의 대규모 선박 수주에 성공했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안젤리쿠시스그룹 산하마란가스(Maran Gas Maritime)社로부터LNG운반선2척과 유럽지역 선주로부터 컨테이너선6척 등 선박8척을1조8,438억원에 수주했다고3일 밝혔다.이 선박들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2025년 하반기선주측에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LNG운반선은174,000㎥급 대형LNG운반선으로 대우조선해양이 자랑하는 고압이중연료추진엔진(ME-GI)과 더욱 고도화된재액화설비(Gas Management System)가 탑재돼 온실 가스의 주범인 메탄배기가스의 대기 배출을 대폭 줄일 수 있다.이에 따라 강화된 온실가스 배출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전세계적인탈탄소화기조에 따라LNG운반선의 발주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LNG운반선을 가장 많이 건조한 대우조선해양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으로 보인다.실제클락슨리서치(1월말 기준)에 따르면 현재 운항중인686척의LNG운반선 중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174척(약25%)을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했다.

또 대우조선해양은 현재 시장에서 선주들의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는 주력 엔진인 고압이중연료추진엔진(ME-GI)은 물론저압이중연료추진엔진(XDF / ME-GA)도 갖추고 있어,선주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특히 대우조선해양은 쇄빙LNG운반선, LNG-RV, LNG-FSRU, LNG-FPSO,세계 최대LNG-FSU등LNG관련 제품들을 세계 최초로 건조한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분야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불과한달만에지난해5월까지(약27.4억 달러)수주한 만큼의 물량을 확보했다.”며“올 한해도LNG운반선을 중심으로 이중연료추진선 등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의 선별 수주를 통해 일감과 수익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현재까지LNG운반선5척,컨테이너선6척,해양플랜트1기 등 총12척/기 약27.2억 달러 상당의 선박 및 해양플랜트를 수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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