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박선진 기자] 긴 설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면서 명절 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특히,연휴로 인해 생활패턴이 흐트러져 피부 피로도가 누적되는 것은 기본,주방의 뜨거운 불 앞에서 명절 음식을 조리하다 보니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피부 온도가 상승하는 탓에 피지량이 늘어나 피부 유수분밸런스가 깨진다.

때문에 명절 연휴가 끝난 후,건조함,홍조 등 각종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명절 피부 증후군’ 사례가 늘고 있다.이때,지친 피부를 방치하면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등 다양한 피부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고민 부위를 적절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좋다.연휴 동안 지친 피부에 활력을 되찾아줄 간편한 셀프 케어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 아토팜- MLE크림

장시간 난방이 가동되는 자동차 등 실내 공간에 오래 머물다 보면 피부가 울긋 불긋 민감하고 건조해진다.이때,외부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보습제를 사용해 피부 건강을 되찾는 것이 좋다.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의 ‘MLE크림’은‘피부 장벽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 기능성 화장품 범위에 포함된 이후,국내 최초로 ‘피부 장벽 기능성’ 인증을 완료한 대표적인 피부 장벽 크림이다.

독자 개발MLE®피부 장벽 기술을 적용하여 피부의 건조함과 민감함 완화는 물론,장벽 강화 및 보습,보호 기능 강화를 통해 가려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실제로 임상을 통해 제품 사용4주 후 피부 가려움증 개선,피부 수분층 개선 등 높은 효과를 나타냈으며,물리적 피부 자극 및 열 자극에 의해 붉어진 피부 진정 효과 등 총9개 임상 시험으로 효능 효과를 입증했다.

인공색소,에탄올,파라벤 등1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한EWG그린(1-2)등급의 안심 전성분으로,9번의 패치 테스트를 통해 피부 자극 정도를 측정한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성인 피부는 물론 신생아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바닐라코 –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설을 대표하는 떡국,전,튀김 등의 기름진 식단은 피부에 당연 치명적이다.이는 피지 과잉생산으로 이어져 모공을 막고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연휴 전후로 좋은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자극 없이 부드러운 클렌징을 도와주는 샤베트 제형의 클렌징 밤 제품이다.바닐라코만의 제로 밸런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짙은 화장은 물론 모공 노폐물과 묵은 각질,피부 유분을 말끔하게 세정해 주시면서도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세안 후에도 당기지 않는 촉촉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해 준다.

▶ 티엘스 – 캐모마일 카밍 티 토너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지친 피부에 진정이 필요하다면‘티엘스’의‘캐모마일 카밍 티 토너’를 주목하자.‘캐모마일 카밍 티 토너’는 정제수 대신 캐모마일 꽃수85%로 전 성분 중 가장 많이 함유돼 지친 피부를 자극없이 편안하게 케어해준다.일명 ‘3일 진정 토너’로 캐모마일 속 핵심 진정 성분인 아줄렌이 함유되어 있어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확실하게 진정시켜주고 피부의 균형과 함께 기분까지 편안해지는 힐링을 선사한다.

임상시험을 통해3일 사용 후 마스크 자극으로 붉어진 피부 진정 효과를 나타냈으며,외부 자극에 의한 진정 효과 등 피부 개선 효과를 증명했다.동물성 성분,인공색소,인공향료 등 피부에 부담을 주기 쉬운 성분을 배제하였으며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산뜻한 워터 타입의 약산성 토너로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어 건강하고 편안한 피부로 가꿔준다.

▶ 코스알엑스 – 포어리스 패드

코스알엑스의 ‘포어리스 패드’는 원스텝 패드 라인으로 코스알엑스만의AHA, BHA, PHA, LHA네가지 애씨드 성분을 배합해 구성한 ‘APBL콤플렉스’가 불필요한 피부 각질,피지,노폐물을 케어,모공정화에 도움을 준다.또한,녹차씨추출물,천연 유래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패드 한 장만으로 모공 정화,축소,탄력에 효과적이다.

듀얼 메쉬 구조 뭔단의100%자연 유래 천연 시트를 사용해 각질,블랙헤드 관리에 도움을 주며,이밖에 모공 케어,즉각적 블랙헤드 개선 효과로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했으며,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는 물론 건성,지복합성 피부 등 모든 피부가 매일 사용해도 부담없는 데일리 패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